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발전plan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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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0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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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우리나라와 같이 아직까지 네트워크 marketing 의 사회적 인식이 낮은 상태에서 이러한 활동은 무조건 피라미드의 판매로 오인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따 따라서 네트워크 marketing 이 활성화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최우선적으로 이미지 improvement의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따
(3) 네트워크 marketing (Network Marketing)의 장·단점
네트워크 marketing 은 기존의 유통방식과는 差別화 된 marketing 전략(strategy)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네트워크 marketing 은 여러 가지 판매 방법의 長點만을 집약한 것으로 새로운 판매방식이라 할 수 있따 따라서 다른 여러 유통 및…(省略)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발전plan에 관한 연구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개념과 특징을 고찰하고 네트워크 마케팅과 전통적 유통기법과 비교·분석 및 네트워크 마케팅의 역기능인 피라미드의 유사성과 차이점을 살펴보고 국내외 사례를 비교·분석하여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우리나라의 네트워크 마케팅이 나아가야 할 길을 모색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marketing 을 도입하는 회사는 광고비와 유통마진을 판매성과 내지 지원금으로 회원들에게 환원하기 때문에 과외적 소득을 얻을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제품의 가격이 낮더라도 판매원의 마진율이 높지 않으면 제품을 사용만 하고 판매하지 않는 결과가 초래되어 결국 소비자가 판매원화되지 않아 유통망 확대가 이루어지지 않게 된다 따라서 저가격 정책과 고수익률 사이의 갈등이 유발되기도 한다. 유통비용의 절감, 광고비의 절감을 통한 소비자에게 사업을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외에 다른 특징을 살펴보면,
첫째, 분산된 타깃 marketing 이 가능하다.[경영학논문]우리나라네트워크마케팅의발전방안에관한연구 ,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다.
넷째, 네트워크 marketing 에 내재된 확산 메커니즘에 의해 빠른 속도로 전파된다
대중매체를 통한 촉진marketing 은 동시에 대량의 인원에게 전달할 수 있는 effect가 있지만 정확한 정보와 설득의 effect가 적다.
셋째,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적극적으로 접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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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논문]우리나라네트워크마케팅의발전plan에관한연구
설명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theory(이론)적 관념과 특징을 고찰하고 네트워크 마케팅과 전통적 유통기법과 비교·分析(분석) 및 네트워크 마케팅의 역기능인 피라미드의 유사성과 차이점을 살펴보고 국내외 사례(instance)를 비교·分析(분석)하여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우리나라의 네트워크 마케팅이 나아가야 할 길을 모색했습니다.
I. 서론··········································· 1
1. 연구의 목적····································· 1
2. 연구범위 및 방법································· 2
II. 네트워크 marketing 의 理論적 고찰························ 4
1. 네트워크 marketing 의 개관····························· 4
2. 네트워크 marketing 의 발전과정························· 14
III. 네트워크 marketing 과 유사concept(개념)간의 비교·················· 28
1. 네트워크 marketing 과 피라미드 판매조직·················· 28
2. 네트워크 marketing 과 전통적 유통산업··················· 32
3. 네트워크 marketing 과 일반유통 및 방문판매업·············· 35
4. 네트워크 marketing 과 전자상거래······················· 37
IV. 네트워크 marketing example(사례) 연구·························· 43
1. 한국암웨이사··································· 43
2. 하이리빙사····································· 46
V. 네트워크 marketing 의 전략(strategy)적 대안······················· 48
1. 네트워크 marketing 의 결점·························· 48
2. 네트워크 marketing 의 발전대책························· 50
VI. 결 론········································· 57
1. 요약········································· 57
2. 연구의 한계 및 실무적 시사점······················· 59
참고 문헌········································ 61
비용이 소요되는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와 다양한 유통경로관리에 요구되는 유통비용을 가능한 배제하여 이를 제조·판매회사와 회원들에게 돌려주는 피드백 시스템이므로 일반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 반면 네트워크 marketing 은 판매원이 소수의 사람에게 적극적인 접근을 통해 본인 스스로 직접적인 촉진활동을 펼치기 때문에 정보와 설득의 effect가 상대적으로 높다.
둘째, 양방향성 인적 접촉을 통한 marketing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