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남서울대,극동대의 인터넷(Internet) PR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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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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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대,남서울대,극동대의 인터넷(Internet) PR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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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Internet을 이용한 PR의 의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인식되었던 Internet의 `삶의 터전화`는 단순한 매체environment(환경) alteration(변화) 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영environment(환경) , 조직체의 커뮤니케이션 environment(환경) 을 alteration(변화) 시키고 있다 사이버 공간은 비즈니스, 교육, 각종 文化활동들이 이루어지는 새로운 세상으로 이제는 그 안에서 새로운 文化가 형성됨으로써 삶의 터전 또하나의 생태계로 자리메김하고 있다 Internet PR의 출발은 바로 이러한 Internet의 확산과 그에 따른 alteration(변화) 속에서 홍보의 전문영역 확립과 위상강화를 통한 본연의 역할 정립이라고 할 수 있다
전자우편(e-mail), 홈페이지, 채팅, 커뮤니티활동 등 Internet 공간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들과 기술개발에 따른 활용성 증가, 그리고 데이터 베이스 관리 체계화에 따른 사용자들과의 일대일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은 marketing 에 있어서도 사이버 marketing (cybermarketing), 이메일 marketing (e-mail Marketing) 등 새로운 marketing 기법을 탄생시키고 있다 여기에 조직과 공중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는 자연스럽게 PR, 특히 Internet PR에 대한 명확한 concept(개념) 정립을 요구하고 있다
1. Internet PR의 定義(정의)
Internet PR이란, 크게 두가지의 관점에서 定義(정의) 지을 수 있다 조직(대학)과 공중, 그리고 홍보와의 기본적인 관계모델에서 보는 바와 같이 첫째는 environment(환경) 적 접근에서의 concept(개념)으로 Internet이라는 사이버 공간에서 기존 조직(대학)들이 홍보활동을 전개하는데 있어 사이버 공간의 characteristic(특성)을 고려한 적절한 홍보활동을 통해 오프라인상에서의 광고, 퍼블리시티 등 다른 홍보활동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활동하는 것, 즉 Internet을 활용해 기존 오프라인 기업(대학)들이 홍보활동의 일환으로 Internet을 활용하는 것. 두번째는 조직(대학) 관점에서의 concept(개념)으로 최근 하루 mean(평균) 5천여개의 사이트가 신설되는 등 회사설립 붐이 일어났던 Internet 기업들의 characteristic(특성)과 environment(환경) 을 고려한 홍보활동을 통해 Internet 기업들의 경쟁력 제고, 공중과의 관계강화, 새로운 조직文化 창출을 위한 활동으로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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