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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이리의 교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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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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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조그만 생각의 차이로 인해 우리의 교육현실이 현재와 같은 파국을 맡게 되었다는 것을 말이다. 이런 나에게 프레이리는 일책을 가하였다. 나 역시 학생들을 사랑한다.


순서

설명

다. 교육기간 중에 만난 선생님도, 지금 지도선생님도 “사랑”은 백 번 천 번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고 누누이 말씀하셨었다. 지금은 너무나 뜨겁게 사랑하고 뜨거운 열정을 지니고 있어서 망둥이처럼 날뛰지나 않을까 조바심이 난다. 어떠한 두려움도 없이 용감하게 사랑을 이야기하고 사랑을 행해야 하지만, 그러나 그 무엇도 가르치는 일을 방임과 길들임으로 이끄는 온정주의적 양육의 형태로 격하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좋아하지만, 그에 대한 자부심…(skip)

프레이리의 교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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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본 자료는 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고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자격이 충분히 갖추어졌는지 부끄럽지만, 기꺼이 가르치려고 차근차근 준비를 하고 있는 나에게 이 편지가 도착했다는 것은 크나큰 행운으로 여긴다.
지금 나는 신출내기 예비교사로, 근래에 일선 중학교에 가서 아이들과 함께 부대끼며 교사의 자질과 역할 등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었다. 엄한 선생님도 자상한 선생님도 모두 학생을 사랑하는 것이 곧 교육이 살아있는 이유임을 말씀하셨던 것이다. 물론 여전히 그 고민의 끝이 온 것은 아니지만, 이 작은 빨간 책 한 권이 캄캄한 숲 속 길을 홀로 걷는 것 같은 내게 호롱불이 되어주었다.,사범교육,레포트

프레이리의교사론





“프레이리의 교사론”은 기꺼이 가르치려는 이들에게 보내는 편지이다. 그래서 여선생님이 아이들의 성장엔 더없이 좋다고 생각했고, 딸자식 키우듯 가르치는 것이 이상적인 모습이라고 생각했다.

제 1 부 교육자로 산다는 것

무엇보다도 처음에 당부한 것은 가르치는 일은 “사랑”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즉, 가르치는 일에 양육의 측면이 포함되어 있음을 결코 부정해서도 안되겠지만, 가르치는 일을 단지 즐거운 과정, 특히 부모의 보살핌과 같은 온정주의적 양육의 의미로 환원해서는 안된다는 것이었다. 나는 미처 몰랐었다. 무장된 사랑은 어머니의 사랑과 같다고 생각했다.프레이리의교사론 , 프레이리의 교사론사범교육레포트 ,
본 는 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은후 작성한 感想文입니다. 그런데 이 편지가 먼길을 돌고 돌아서 나에게 도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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