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1:36
본문
Download : 광고와 성_5057363.hwp
4) 언론 文化적 기능
광고비는 언론기관을 유지·운영하는데 필요한 자금의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한다.,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광고와 성_5057363.hwp( 27 )
광고와성
광고와성 , 광고와 성경영경제레포트 ,
Ⅰ. 서론 ·1
Ⅱ. 본론 ·2~15
1. 성적 소구광고의 concept(개념) 및 등장배경 2
2. 광고의 사회적 역할 2
1) 소비 文化적 기능 ㆍ2
2) 생활 文化적 기능 ㆍ2
3) 대중 文化적 기능 ㆍ2~3
4) 언론 文化적 기능 ㆍ3
3. 성적 소구광고의 influence 3
1) 인지적 influence ·3~4
2) 태도적 influence ·4
3) 행동적 influence ·4
4) 사회적 influence ·4~5
4. 성적 소구광고의 instance(사례) 5
1) 비비안에어볼륨블랙라벨 ·5
2) 싹스탑 ·5
3) KT - 네스팟 ·6
5. 성표현의 스테레오 타입 6
1) 광고에 나타난 여성 묘사 ·6~8
2) 광고에 나타난 남성 묘사 ·8~10
6. 심의 drawback(걸점) 및 improvement(개선)점 10
1) 심의방법 ·10
2) 심의위원구성 ·10
3) 성적광고에 대한 규정과 법규 ·11~12
4) 통계 ·12~13
5) drawback(걸점)과 improvement(개선)점 ·13~14
Ⅲ. 結論(결론) ·15
< 참고한 문헌 > ·16
2. 광고의 사회적 역할
1) 소비 文化적 기능
광고의 소비 文化적 기능이라 함은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모르는 점들을 부각시켜 구매하도록 유발하는 기능을 일컽는 바, 이에는 새로운 구매기회의 확대, 생활지식의 증대, 새로운 생활방식의 학습, 선택범위의 확대 등이 있다아 이러한 기능으로 말미암아 대량생산체제를 유지·발전시킬 수 있었고, 나아가 인류의 윤택하고 안락한 사회 형성이 가능했던 것이다. 따라서 언론과 광고는 공생적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아 광고의 이러한 면을 언론 文化적 기능이…(To be continued )






광고와 성
다.
2) 생활 文化적 기능
광고의 생활 文化적 기능이라 함은 볼거리를 제공 및 오락 및 화제를 제시함으로써 생활의 청량제역할을 담당하는 것을 말하며, 이것은 이미 광고文化가 우리 생활의 일부로 정착되어 가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3) 대중 文化적 기능
광고는 대중들로 하여금 공감대를 형성하기 용이하도록 뒷받침하는 기능을 담당하며, 이를 통하여 사회문제를 인식시켜 주기도하는 등 국민의 지적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