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매너, 대화, 화법, 올바른 청취, 응대, 고객의 불평처리, 에티켓, 개념(槪念), 특징, 사례(insta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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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8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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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
비즈니스 상황에 맞춰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말하기 수단을 잘 활용해야 하며 사전에 대화내용을 점검하고 계획을 철저하게 수립해야한다, 그러므로 대화목적과 주제 및 상대방에 대한 정보수집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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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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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타인의 험담이나 약점 등 좋지못한 소문을 퍼트리는 발설자가 되지 않도록 하고, 맞장구를 쳐서도 안된다
* 다른 사람의 취미나 생활습관, 사적인 문제에 대해 헐뜯지 말아야 하며, 특히 친한 동료하고 별명 등을 부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
* 모든 대화는 부정적인 표현보다 긍적적인 표현을 쓰도록 한다.
☆직장 내의 대화예절
속어나 유행어 및 무례하고 무뚝뚝한 말씨는 회사의 이미지를 깍아 내린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한다.
☆직장 내의 대화예절
* 속어나 유행어 및 무례하고 무뚝뚝한 말씨는 회사의 이미지를 깍아 내린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한다.
때로는 文化적인 장벽이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하는데, 이러한 경우 文化적 차이를 인정하여 대화태도나 분위기를 맞춰 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비즈니스,매너,대화,화법,올바른,청취,응대,고객,불평처리,에티켓,개념,특징,사례,역할,기법,시사점,나의견해,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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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비즈니스맨의 대화 와 화법
2. 올바른 청취와 전화 응대
3. 고객의 불평처리
1.비즈니스맨의 대화 와 화법
하루의 일과는 대화로 스타트되어 대화로 끝나며, 하루에 말을 듣는 것이 50% 말하는 것이 25% 읽는 것이 15% 쓰는 것이 10%라는 통계가있따 그러한 가운데 인간적인 공감대가 형성되고 집단의 정체성을 형성해 가는 것이다.
때로는 文化적인 장벽이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하는데, 이러한 경우 文化적 차이를 인정하여 대화태도나 분위기를 맞춰 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
모든 대화는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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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비즈니스맨의 대화 와 화법
2. 올바른 청취와 전화 응대
3. 고객의 불평처리
1.비즈니스맨의 대화 와 화법
하루의 일과는 대화로 스타트되어 대화로 끝나며, 하루에 말을 듣는 것이 50% 말하는 것이 25% 읽는 것이 15% 쓰는 것이 10%라는 통계가있따 그러한 가운데 인간적인 공감대가 형성되고 집단의 정체성을 형성해 가는 것이다.
*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사항이나 다른 사람으로부터 전해 들은 확실하지 않은 사항을 확실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은 직장분위기나 인간관계에 미묘한 갈등이나 좋지 못한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原因이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