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지역 주택공급확대 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2:12
본문
Download : 도시지역 주택공급확대 방안.hwp
실질적인…(省略)
순서
다. up도시지역주택공급확대방안 , 도시지역 주택공급확대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도시지역 주택공급확대 방안.hwp( 87 )
,인문사회,레포트
도시지역 주택공급확대 대책
up도시지역주택공급확대대책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 목 차 ]
I. 서 론
II. 신규 택지개발을 통한 주택공급정책과 수도권 공간구조 alteration(변화)
III. 대안으로서의 기성시가지내 역세권 개발의 효과(效果)
1. 직주근접을 통한 토지이용의 효율성 증대
2. 대중교통이용률 향상을 통한 경제적 효과(效果) 및 環境(환경)효과(效果)
3. 環境(환경)훼손 억제 및 기반시설 비용 감소 효과(效果)
4. 주택가격 안정효과(效果)
IV. 역세권 개발을 통한 주택공급정책 도입 시 고려사항
V. 역세권개발의 목적 최적화를 위한 개발밀도
VI. 결 론
참 고 문 헌
역세권개발이 지니는 효과(效果)는 앞에서 논의된 바와 같이 단순히 주민을 고용입지에 가까운 곳에 담음으로써 생기는 사회적 비용의 절감이외에 사회 전체적으로 교통을 위한 낭비적인 토지이용을 줄이고 수도권의 전반적인 교통 및 대기環境(환경)을 改善한다는 효과(效果)가 추과된다 그러나 실질적인 편익의 증가는 역세권 재개발을 통해 좀더 많은 주민을 역세권에 입주시킴으로써 시민(市民)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증진하고 승용차 사용을 억제함으로써 상승되어 발생한다.
도시지역 주택공급확대 대책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
도시지역 주택공급확대 방안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러한 믿음을 뒷받침하는 연구로서 손정열(1993)은 대중교통의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차외시간에 해당하는 도보시간과 대기시간의 영향이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함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