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교육심리학 출석대체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4:05
본문
Download : 20172_출석_교육1_교육심리학.pdf
① 불안과 학습 간에는 다양한 Task 에서 ‘역 U형’ 함수관계를 가짐





설명
② 동기의 방향성(목적지향성의 역할): 두 행동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는 것
(1) 동기의 의미
- 중략 -
㉤ 교사는 필요에 따라 지능지수가 높은 학생에게는 불안을 증가시킬 필요가 있음
㉣ 관념학습: 불안이 높고, 지능이 높은 학생이 불안이 낮고 지능이 높은 학생보다 더 잘하였고, 불안이 높고 지능이 낮은 학생은 불안도 낮고 지능도 낮은 학생보다는 성취도가 낮은 경향
㉢ 기계적 암기학습
① 동기: 유기체의 행동을 활성화시키며 행동의 방향을 결정하는 개체의 특징(욕구, 충동)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제5장 학습자의 정의적 속성 과 발달
불안이 낮은 학생: 기억실수의 가능성이 높을 때 높은 점수
교육심리학,교육심리학출석대체시험,방통대교육심리학출석대체시험,교육심리학시험
② 슈필버거(Spielberger)의 학습과 불안상태에 관한 일련의 연구결과
1. 동기의 본질
Download : 20172_출석_교육1_교육심리학.pdf( 56 )
- 불안이 높은 학생: 학습 후기에 우수
(2) 불안
㉡ 중간정도의 IQ를 가진 학생: 불안이 낮은 학생이 높은 학생보다 성적이 좋음
③ 맨들러와 사라손: 시험불안척도 개발 (역 U 형)-불안수준 높은이- 쉬운Task 수행. 낮은이-어려운Task 수행
- 불안이 낮은 학생: 학습 초기에 우수
㉠ 불안이 높은 학생: 기억실수의 가능성이 낮을 때 기억검사에서 높은 점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2017년 2학기 교육심리학 출석대체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제5장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과 발달 제6장 행동주의 학습이론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순서
제6장 행동주의 학습theory(이론)
제5장 학습자의 定義(정이)적 특성과 발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