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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경영] 노드스트롬과 현대백화점의 SWOT 분석 및 서비스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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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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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노드스트롬 현대백화점 분석.hwp




1960년대 새로운 분야인 의류분야에 진출하기 위하여 1963년 시애틀에 본점을 둔 의류판매업체인 Best Apparel사를 사들였다. 3년 후 Oregon fashion retail store를 사들여 기존의 Portland shoe store와 합병을 하여 Nordstrom Best라는 이름하에 구두와 의류를 고객에게 판매하게 되었다. 노드스트롬의 시초가 되는 구두매장은 1901년 개장 이래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1905년에는 연간 매출액이 4만 7,000달러에 이르렀고 파이크 2번가에 있던 베리 브라더스 구두 매장을 사들여 매장을 확대하게 된다된다. 웨스트코스트 지역에서 가장 큰 패션전문점으로 부상했으며 1973년 회사의 이름을 Nordstrom, Inc로 변경했다. 1975년에 알라스카로 확장하고 최초의 전 품목 머천다이즈 센터인 Nordstrom Rack이 시애틀에 오픈 되었다. 현재에는 115개의 전 상품 취급점과 86개의 상설할인매장, 2개의 보석 부띠끄, 최종 상설할인매장 한 곳을 미국 28개 주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 1978년 캘리포니아 주로 진출했으며, 1988년에 동부인 버지니아주로 진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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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스트롬은 다른 점포를 인수하기 보다는 새로운 점포를 개점하는 방식으로 지역 백화점에서 전국적인 체인망으로 성장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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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기업 introduction




1. 노드스트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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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스트롬과 현대백화점의 SWOT 분석 및 서비스 전략 A+ 레포트 [참고자료] shop.nordstrom.com www.ehyundai.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가치관 경영 - 한철환, 조미나 외 저, 쌤앤파커스, 2011 노드스트롬식 고객감동서비스의 진수 - 로버트 스텍트, 패트릭 매카시 저, 한국표준협회컨설팅, 2007 삼성은 왜 노드스트롬을 벤치마킹하는가 - 이광종 저, 예문, 2005 신화가 된 전설적인 서비스 - 벳시 샌더스 저, 양영철 역, 미래지식, 2004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신화 - 로버트 스펙터 저, 이수영 역. 세종서적, 1997
(3) 서비스 책략
현대백화점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마트, 백화점유통전략사례, 백화점마케팅사례, 서비스경영마케팅사례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신화 - 로버트 스펙터 저, 이수영 역. 세종서적, 1997
노드스트롬식 고객감동서비스의 진수 - 로버트 스텍트, 패트릭 매카시 저, 한국표준협회컨설팅, 2007


2. 현대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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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은 왜 노드스트롬을 벤치마킹하는가 - 이광종 저, 예문, 2005
(2) SWOT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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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가 된 전설적인 서비스 - 벳시 샌더스 저, 양영철 역, 미래지식, 2004

(3) 서비스 책략
(2) SWOT analysis(분석)




4. 참고자료(資料)
[서비스경영] 노드스트롬과 현대백화점의 SWOT 분석 및 서비스 전략(戰略)

[참고資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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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스트롬과 현대백화점의 SWOT 분석 및 서비스 전략(戰略) A+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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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관 경영 - 한철환, 조미나 외 저, 쌤앤파커스,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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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시사점
(1) 기업 introduction
노드스트롬은 스웨덴 이민자인 John W. Nordstrom에 의해 1901년 시애틀 파이크 4번 가에 처음 세워졌다. 노드스트롬은 꾸준히 포춘지가 선정한 일하기 좋은 기업 100위 안에 들고 있으며 또한 2007년에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286위에 올랐다. 1923년에는 시애틀 북동부 워싱턴 대학 근처에 두 번째 매장을 열었으며 1960년이 되자 노드스트롬은 워싱턴 주와 오레곤주에 8개의 구두 매장을 소유하게 되었으며, 그 중 시애틀에 있는 매장은 미국 최대의 구두매장으로 성장하였다. 1971년 회사를 상장하고 1973년 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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