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M도 블랙베리판 ‘앱 월드’ 개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03:21
본문
Download : 090403104811_.jpg
RIM도 블랙베리판 ‘앱 월드’ 개설
레포트 > 기타
순서
Download : 090403104811_.jpg( 48 )
앱스토어는 애플이 운영중인 아이폰·아이팟용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로 스마트폰 확산에 따른 program 수요가 크게 늘면서 새로운 통신 트렌드의 상징으로 부상했다.
이정환기자 victolee@etnews.co.kr
RIM도 블랙베리판 ‘앱 월드’ 개설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은 엔터테인먼트·게임·지도·음악·동영상·뉴스·금융·e북·여행·스포츠·소셜네트워킹·의료 등 분야로 나뉘며 일부 애플리케이션은 ‘프론트 페이지 회전목마’ 서비스를 통해 자세한 기능이 소개된다된다.
1일(현지시각) 주요 외신에 따르면 RIM이 애플·구글에 이어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 앱 월드의 문을 열고 앱스토어의 성공 재연에 나섰다.
RIM도 블랙베리판 ‘앱 월드’ 개설
마이크 라자리디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앱 월드는 수백만 명의 고객과 개발자, 이통사업자를 연결하며 비교할 수 없는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1년에 200달러를 내고 최대 10개까지 애플리케이션을 올릴 수 있도록 해 1년 99달러에 5개로 규정하고 있는 앱스토어 등 다른 사이트보다 초기 부담은 높다.
RIM 측은 대략 1000개 애플리케이션이 이번주 중 앱 월드에 올려질 것으로 기대했다.
다.
앱 월드는 미국·영국·캐나다의 블랙베리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우선 서비스되며 향후 적용 지역이 확대될 예정이다.





RIM도 블랙베리판 ‘앱 월드’ 개설
이용자는 무선인터넷(Wi-Fi)와 휴대폰 망을 통해 사이트에 접속한 뒤 해당 블랙베리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고 페이팔(PayPal)로 결제, 구매할 수 있다아
등록조건과 관련해 애플·구글·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애플리케이션 판매자(개발자)와 판매액을 7대 3의 비율로 나누는 것과 달리 RIM은 개발자 몫을 80%로 높여 差別(차별) 화를 꾀했다.
또 99센트 애플리케이션이 가장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앱스토어와 달리, 앱 월드는 애플리케이션 최소가격을 2.99달러로 책정했다.
설명
리서치인모션(RIM)이 블랙베리판 앱스토어 ‘앱 월드(App World)’를 정식 개통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장터(마켓플레이스) 경쟁에 가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