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공통] ‘관련다각화는 비관련 다각화에 비해 성과가 높다’라는 견해에 대해 자신의 opinion(의견)을 제시하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01:46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론 공통] ‘관련다각화는 비.hwp
Ⅲ. 결론
1) 범위의 경제성
![[경영전략론 공통] ‘관련다각화는 비-9181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9/%5B%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20%EA%B3%B5%ED%86%B5%5D%20%E2%80%98%EA%B4%80%EB%A0%A8%EB%8B%A4%EA%B0%81%ED%99%94%EB%8A%94%20%EB%B9%84-9181_01.jpg)
![[경영전략론 공통] ‘관련다각화는 비-9181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9/%5B%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20%EA%B3%B5%ED%86%B5%5D%20%E2%80%98%EA%B4%80%EB%A0%A8%EB%8B%A4%EA%B0%81%ED%99%94%EB%8A%94%20%EB%B9%84-9181_02_.jpg)
![[경영전략론 공통] ‘관련다각화는 비-9181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9/%5B%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20%EA%B3%B5%ED%86%B5%5D%20%E2%80%98%EA%B4%80%EB%A0%A8%EB%8B%A4%EA%B0%81%ED%99%94%EB%8A%94%20%EB%B9%84-9181_03_.jpg)
![[경영전략론 공통] ‘관련다각화는 비-9181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9/%5B%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20%EA%B3%B5%ED%86%B5%5D%20%E2%80%98%EA%B4%80%EB%A0%A8%EB%8B%A4%EA%B0%81%ED%99%94%EB%8A%94%20%EB%B9%84-9181_04_.jpg)
![[경영전략론 공통] ‘관련다각화는 비-9181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9/%5B%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20%EA%B3%B5%ED%86%B5%5D%20%E2%80%98%EA%B4%80%EB%A0%A8%EB%8B%A4%EA%B0%81%ED%99%94%EB%8A%94%20%EB%B9%84-9181_05_.jpg)
Download : [경영전략론 공통] ‘관련다각화는 비.hwp( 33 )
3) 내부시장의 활용
다각화(diversification)란 한 기업이 다른 여러 산업에 참여하는 것으로 복수의 사업 영역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것이다. 다각화란 특정 시장에서 재화나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업이 신 시장에 진출하는 활동을 의미하며, 특히 시장을 상품시장에 한정하면 신제품에 의한 신 시장 진출을 다각화로 정의할 수 있고, 시장을 지역이나 소비계층 등으로 확대하면 다각화를 지역, 소비자에 대한 새로운 접근으로 그 의미를 확대할 수 있따 기업은 지속적 성장을 위한 수단으로 다각화를 추진할 수 있따 즉 기존제품이나 사업이 사양산업에 있어 성장률이 계속 떨어지는 경우에는 기업이 생존하기 위하여 새로운 산업으로 진출하는 戰略을 선택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관련다각화는 비관련 다각화에 비해 성과가 높다’라는 견해에 대해 자신의 견해 을 제시하고, 사례(instance)를 들어 그 이유를 설명(explanation)해 보겠다.
4) 시너지 效果 창출
(1) 스페인의 Grupo ACS사
(2) 삼성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관련 다각화와 비관련 다각화의 戰略적 가치
4. 시사점
Ⅰ. 서론
2) 비관련 다각화(unrelated diversification)
(4) 한화
Ⅰ. 서론
5) 호의적인 환경 및 잠재적 이윤
순서
Ⅱ. 본론
1. 기업의 다각화 戰略이란
(2) Hochteif사
[경영전략론 공통] ‘관련다각화는 비관련 다각화에 비해 성과가 높다’라는 견해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사례를 들어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1) 관련 다각화(related diversification)
(3) 현대중공업
4) 시너지 效果 창출을 통해 성과를 높인 기업 사례(instance) - 이지바이오
[경영전략론 공통] ‘관련다각화는 비관련 다각화에 비해 성과가 높다’라는 견해에 대해 자신의 opinion(의견)을 제시하고, example(사례) 를 들어 그 이유를 설명(說明)하시오
2) 시장지배력
5) 호의적인 환경 및 잠재적 이윤 - 삼성전자
1) 범위의 경제성을 통해 성과를 높인 기업 사례(instance)
3) 내부시장의 활용을 통해 성과를 높인 기업 사례(instance) - 현대증권
3. 관련다각화는 비관련 다각화에 비해 성과가 높은 이유에 대한 사례(instance)
2. 관련다각화는 비관련 다각화에 비해 성과가 높다
[경영전략론 공통] ‘관련다각화는 비관련 다각화에 비해 성과가 높다’라는 견해에 대해 자신의 opinion(의견)을 제시하고, example(사례) 를 들어 그 이유를 설명(說明)하시오
(3) Vinci
다각화,관련다각화,비관련,비관련다각화,다각화 사례
2) 시장지배력을 통해 성과를 높인 기업 사례(instance)
reference
(1) LG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