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의 경영 혁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0:34
본문
Download : IBM의경영.hwp
IBM 80여 년 歷史상 최초로 외부에서 영입된 CEO였던 루 거스너 전회장의 강력한 리더십 아래 IBM이 오늘날까지 추진해온 고객중심의 경영혁신은 구조조정(Restructuring), 사업전략 혁신(Repositioning), key point(핵심) 업무 프로세스 혁신(Reengineering), 그리고 기업문화 혁신(Revitalizing)을 이루어 고객만족을 구현하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IBM의 극적인 재기의 비결은 고객중심의 경영혁신에 있었습니다. Internet이 주도하는 새로운 시장을 미리 예측하고 과감한 구조조정과 전략혁신, 그리고 프로세스의 재구축 및 기업문화 혁신을 통해 고객의 기대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고객을 만족시키는 데 성공한 것입니다.
Download : IBM의경영.hwp( 30 )
IBM의 경영 혁신
오늘날 IBM 세계 최대의 서비스 및 컨설팅 회사, 세계 최대의 기술회사, 세계 최대 규모의 e-비즈니스 회사라는 평가를 받으며 업계를 다시 선도하고 있습니다.
순서
기업경영 경영혁신 기업의핵심사업
기업경영 경영혁신 기업의core사업 / (경영)
고객 중심 경영혁신으로 다시 일어선 IBM
다.
기업경영 경영혁신 기업의핵심사업 / (경영)
80년대 초, 「포춘」지가 4년 연속으로 초우량 기업 1위로 선정했던 IBM은 80년대 중반이후 , 다운사이징 추세와 그에 따른 고객의 變化된 기대에 제대로 부응치 못한 끝에 90년대 초반에는 수십억불 적자를 내는 위기에 처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