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 > kado5 | kado.or.kr report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 > kado5

본문 바로가기

kado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8:57

본문




Download :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hwp




설명
Ⅶ. 창의적인 사람의 定義(정의)적 characteristic(특성)

순서
⑵ 드래브달 (Drevdahl): “알려지지 않은 참신한 아이디어나 그 복합체를 산출하는 능력 또는 속성 ”
⑴ 메이 (R. May): “사물을 새롭게 탄생시키는 과정”
Ⅴ. 창의성이 높은 사람의 characteristic(특성)
Ⅱ. 길포드 (Guilford, J. P)의 지능 구조 이론(理論)


Ⅰ. 창의력의 의미 Ⅱ. 길포드 (Guilford, J. P)의 지능 구조 이론 Ⅲ. 창의성의 요인 Ⅳ. 창의성의 유형 Ⅴ. 창의성이 높은 사람의 특성 Ⅵ. 창의적인 인간의 지적 특성 Ⅶ. 창의적인 사람의 정의적 특성 Ⅷ. 창의적 활동과정 Ⅸ. 창의력과 지능과의 관계 ◎ Getzel와 Jackson(1962) 연구결과 참고 문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① 인지

Download :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hwp( 71 )






교육 심리학,창의력
Ⅷ. 창의적 활동과정


1. 창의력에 대한 관념은 학자에 따라 다르게 說明(설명) 하고 있다아
⑶ 산출적 차원: 사고의 방식과 대상의 결과
③ 수렴적 사고: 어떤 문제에 관련되어 유일한 정답 또는 해답을 찾아내는 능력
⑴ 조작적 차원: 사고하는 방식
⑤평가
Ⅲ. 창의성의 요인

2. 창의력의 의미

1. 구성: 3차원

⑵ 내용 소재의 차원: 사고의 대상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


⑴ 좁은 의미: 과학자, 예술가 등이 과학적인 발명, 발견과 예술적 창작을 수행

Ⅱ. 길포드 (Guilford, J. P)의 지능 구조 theory(이론)
② 기억


참고 문헌
① 단위 ② 유목 ③ 관계 ④ 체계 ⑤ 변환 ⑥ 함의
Ⅸ. 창의력과 지능과의 관계
Ⅳ. 창의성의 유형
◎ Getzel와 Jackson(1962) 연구결과
하는데 요구되는 기본적 능력
Ⅰ. 창의력의 의미
Ⅰ. 창의력의 의미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9733_01.jpg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9733_02_.jpg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9733_03_.jpg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9733_04_.jpg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9733_05_.jpg

→ Guilford는 창의력을 새로운 독특한 아이디어 또는 문제를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확산적 사고로 說明(설명)
④ 확산적 사고: 다양한 가능한 대답 또는 해결책을 찾아내는 능력

⑶ 넓은 의미: 일상생활에서 당면하는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사태를 새롭고 독특 하고 의미 있는 방법으로 해결하려는 차원 높은 인간의 정신능력
Ⅵ. 창의적인 인간의 지적 characteristic(특성)

① 시각적 ② 청각적 ③ 상징적 ④ 언어적 ⑤ 행동적
다.
Total 12,11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ad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