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교육학 총정리 Part12 > kado5 | kado.or.kr report

교육학 총정리 Part12 > kado5

본문 바로가기

kado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총정리 Part12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7:13

본문




Download : 교육학 총정리 Part12.hwp




임용준비자, 교육행정직 준비자들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임용준비자, 교육행정직 준비자들에게 좋은 가 될 것입니다. 반면, 위생요…(省略)
순서
이 자료는 교육학 정리노트입니다. 허즈버그는 이러한 동기요인을 改善(개선) 하면 작업자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행동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동기와 작업의 능률을 높인다고 보았다. 허즈버그는 개인의 내부에 있는 욕구 에너지에 관심을 두기보다는 사람들에게 일에 대하여 긍정적 혹은 부정적 태도를 유발시키는 요인을 탐색하기 위한 작업環境에 초점을 두었다.





1. 허즈버그의 동기ㆍ위생理論
2. 상황학습理論
3. 평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
4. 상보적 교수법
5. 앵커드 수업모형
6. 생활지도의 concept(개념)과 원리
7. 파이너의 재concept(개념)주의
8. 잠재적 교육과정
9. 스킬백의 학교중심교육과정
10. 학교조직의 特性(특성)
11. 형성평가 도구를 제작할 때 유의해야 할 점
12. 피터스의 교육의 준거
13. 블록타임제
14. 절대평가와 상대평가의 장단점
15. 집중이수제
16. 보울스와 긴티스의 경제적 재생산理論
17. 다culture교육의 수업지도 方案
18. 발전교육론
19. 아이즈너의 교육과정 개발모형
20. 교육과정 재concept(개념)주의



1. 허즈버그의 동기ㆍ위생理論
Herzberg와 그의 동료들은 Maslow의 욕구위계理論에 근거를 두고 동기ㆍ위생理論을 개발하였다. 먼저, 동기요인은 직무 그 자체를 뜻하는 만족요인으로 성취감, 인정, 책임감, 승진 등과 관련된 요인이다. 여기서 또한 동기를 유발하는 요인을 탐색하려고 하였다. 그는 업무에 影響(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크게 동기요인과 위생요인으로 구분하였다.


교육학 총정리 Part12


이 는 교육학 정리노트입니다. , 교육학 총정리 Part12사범교육레포트 , 허즈버그의 동기위생이론 상황학습이론 재개념주의 상보적 교수법 집중이수제 블록타임제 학교조직의 특성 잠재적 교육과정 경제적 재생산이론 신뢰도와 타당도


교육학%20총정리%20Part12_hwp_01.gif 교육학%20총정리%20Part12_hwp_02.gif 교육학%20총정리%20Part12_hwp_03.gif 교육학%20총정리%20Part12_hwp_04.gif 교육학%20총정리%20Part12_hwp_05.gif 교육학%20총정리%20Part12_hwp_06.gif

허즈버그의,동기위생이론,상황학습이론,재개념주의,상보적,교수법,집중이수제,블록타임제,학교조직의,특성,잠재적,교육과정,경제적,재생산이론,신뢰도와,타당도,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학 총정리 Part12.hwp( 73 )




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Total 12,11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ad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