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선급행버스체계(BRT) 운영事例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01:32
본문
Download :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운영사례 연구.ppt
%20%EC%9A%B4%EC%98%81%EC%82%AC%EB%A1%80%20%EC%97%B0%EA%B5%AC_ppt_01.gif)
%20%EC%9A%B4%EC%98%81%EC%82%AC%EB%A1%80%20%EC%97%B0%EA%B5%AC_ppt_02.gif)
%20%EC%9A%B4%EC%98%81%EC%82%AC%EB%A1%80%20%EC%97%B0%EA%B5%AC_ppt_03.gif)
%20%EC%9A%B4%EC%98%81%EC%82%AC%EB%A1%80%20%EC%97%B0%EA%B5%AC_ppt_04.gif)
%20%EC%9A%B4%EC%98%81%EC%82%AC%EB%A1%80%20%EC%97%B0%EA%B5%AC_ppt_05.gif)
%20%EC%9A%B4%EC%98%81%EC%82%AC%EB%A1%80%20%EC%97%B0%EA%B5%AC_ppt_06.gif)
순서
사업계획/기타
2009. 11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운영instance(사례) 연구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Ⅱ BRT 일반개요
Ⅲ 국내외 BRT 운영instance(사례)
Ⅳ 수도권BRT 운영方案
Ⅴ 결 론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연
구
의
배
경
및
목
적
도시철도, 버스중심의 대중교통활성화 정책 한계
→ 도시철도 경우 투자비용 고가로 재정악화 → 버스는 정시성 미확보에 따른 서비스 결여
간선급행버스체계(BRT)의 등장
→ 1970년 이후 북 남미와 유럽에서 도입스타트 → 저비용. 고효율의 새로운 교통수단 도입
국내도입
→ 2004년 7월 “서울시 대중교통체계 개편”과 함께 도입 → “수도권 22개축 BRT노선 구축계획 수립” 국토해양부 → 서울(천호)~경기(하남)간 시범사업 추진 → 서울(강서)~인천(청라)간 시범사업 추진
연구의 목적 → 국내 BRT 운영instance(사례) 전무함에 따라 → 우리나라 대중교통운영체계 및 수도권 BRT의 property(특성)을 고려한 운영方案 검토
Ⅱ. BRT 일반개요
BRT 정이
BRT 도입필요성(必要性)
『 BRT 편람 』국토해양부, 한국건설기술평가원, 2005.2
“간선급행버스(BRT)”는 기존의 버스체계에 철도운영 정이 을 도입한 새로운 대중교통 시스템
주요기반시설 및 운영시스템
▶버스통행권, 교차로 신호우선처리, 쾌적한 차량, 편리한 환승시설, 효율적 관리시스템 운영서비스
통행속도, 정시성, 수송능력 등 버스서비스를 지하철수준으로 대폭 향상 시킨 저비용 고효율의 대중교통시스템
1 BRT의 정이
기존 버스시스템에 철도의 운영property(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대중교통시스템
1. BRT 일반개요
1. BRT 일반개요
『 간선급행버스(BRT)설계지침 』국토해양부,2006, 12
“BRT”라 함은
버스전용차로, 편리한 환승시설, 교차로에서의 버스우선통행권…(skip)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운영事例 연구
Download :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운영사례 연구.ppt( 38 )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운영事例 연구
설명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운영사례 연구 ,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운영사례 연구기타사업계획 , 간선급행버스체계 BRT 운영사례
간선급행버스체계,BRT,운영사례,기타,사업계획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