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 marketing 활성화를위한 marketing 조사와 marketing 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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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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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걸리열풍이 불기 처음 한 시점에 막걸리의 지게미1)가 고혈압 예방效果, 고혈압 유발 효소 저지, 암을 예방, 손상된 간 회복, 갱년기 장애 해소 등 탁월한 效果가 있다는 점은 시장 확대 가능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따
현재 우리나라에 300여 곳의 양조장에서 3,000개의 막걸 리가 만들어 지고 있따 불황에도 막걸리 열풍은 계속되고 있으며, 매출증대로 시장의 규모는 커져가고 있따 하지만 소비시장이 안정되면 70년대 막걸리 열풍처럼 잊혀 질 수 있는 우려가 있따
본 연구는 전국 막걸리 브랜드 중에서도 우리고장 ‘전주 생 막걸리’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위한 전략(strategy)으로 첫째, 2xxx년 10월 22일 한국 음식 관광축제에 참가한 지역 막걸리 브랜드를 대상으…(To be continued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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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걸리 marketing 활성화를위한 marketing 조사와 marketing 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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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 익는 우리 고장 전주
: 전주 생 막걸리의 마케팅 measure(방안) 에 대한 조사
목 차
1.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범위와 방법
2. 막걸리 브랜드의 일반적 동향
2.1 막걸리 브랜드의 歷史(역사) 및 concept(개념)
2.2 막걸리 브랜드의 시장동향 및 추이?
3. 조사 방법
3.1 조사개요
3.2 자료(資料)수집 방법
3.3 표본 추출 방법
3.4 조사 항목
4. 조사 결과 및 分析
4.1 조사대상자의 特性(특성)
4.2 막걸리의 선호 정도
4.3 막걸리와 브랜드
4.4 전주 막걸리의 마케팅 measure(방안)
5. conclusion(결론)
5.1 conclusion(결론)
5.2 조사의 한계점
부록 [설문지]
1.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기 처음 하며 사회 전반에 걸쳐 다양한 웰빙(well-being)형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따 웰빙(well-being)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로 인해 친environment(환경) 제품, 유기농식품과 같은 건강을 생각한 제품들이 늘어나, 웰빙 시장이 확대되고 있따 웰빙 식품으로 한국 전통주인 막걸 리가 주목되는 가운데 폭발적 매출 증대는 국내 주류시장의 커다란 사건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