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왕별희에 나타난 사회와 인간분석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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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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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history속의 세 인물
2. history속의 전통culture와 인간
3. history로부터의 피해의식
4. 영화속의 culture대혁명
5. culture혁명에 대한 우리의 고찰
Ⅲ. 結論
‘패왕별희’속에서의 history는 1925년 中國 군벌시대의 베이징에서 1937년 Japan의 中國침략시대, 1945년 국민당시대, 1949년 공산당시대, 1966년 culture혁명 시대로 이어지며 마오쩌둥이 죽은 이듬해인 1977년에 끝난다. 어렸을 적 어머니로부터 칼로 손을 잘린 데이, 손을 잘린다는 것은 ‘사회와의 단절’을 의미한다.”라는 말에서 우린 알 수 있다아 군주제 추종자에서 공산당에 이르기까지 그토록 각기 다른 이념을 내걸었건만, 그 닮은데 없는 권력들은 데이의 삶과 예술(둘은 상호관입하고 있다)에…(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패왕별희’속에서의 history(역사) 는 1925년 중국(中國) 군벌시대의 베이징에서 1937년 日本(일본)의 중국(中國)침략시대, 1945년 국민당시대, 1949년 공산당시대, 1966년 文化(culture) 혁명 시대로 이어지며 마오쩌둥이 죽은 이듬해인 1977년에 끝난다. [history에 따른 사회와 culture, 그리고 인간]에 촛점을 맞추고 끊임없이 그것을 그의 시점으로 보여준다. 그 때부터 그의 ‘단절된 세계’로의 여행이 스타트되고,‘시토’에 의해 자기 정체성을 잃고서 ‘우희’라는 자신의 역할속으로 침잠해 들어가 자신의 세계를 만들어 그 속에 스스로 갇히고 만다. 이런 시대적 격동기속에서 첸 카이거가 나타내려 하는 바가 무엇일까? 그의 저서인 ‘어느 영화감독의 청춘’을 읽어보라. history가 개인에게 짐지우는 무게가 어느 정도까지 이를 수 있는지, 그것을 또 개인이 어디까지 견딜 수 있는지 우리는 알 수 있다아 이런 점에서 ‘패왕별희’의 주제는, 단순히 경극 배우 사이의 동성애나 삼각관계가 아니라 ‘history와 인간’ 바로 그것이다. 이런 시대적 격동기속에서 첸 카이거가 나타내려 하는 바가 무엇일까? , 패왕별희에 나타난 사회와 인간분석을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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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패왕별희’를 통해 나는 중첩된 history속의, 그리고 그 자신들은 탈history화된 사람들을 만나고 돌아왔다. 이런 시대적 격동기속에서 첸 카이거가 나타내려 하는 바가 무엇일까?
‘패왕별희’속에서의 역사는 1925년 중국 군벌시대의 베이징에서 1937년 일본의 중국침략시대, 1945년 국민당시대, 1949년 공산당시대, 1966년 문화혁명 시대로 이어지며 마오쩌둥이 죽은 이듬해인 1977년에 끝난다.
Ⅱ. 본론
1. history속의 세 인물
극중의 세 주인공은 모두 당시 history속의 세가지 유형을 대표하고 있다아 데이는 사상이나 국가같은 것은 잘 모른다. 그에게는 경극이 자신의 현실이며 자신의 삶은 경극 안에서 국한되어 버렸다. 영화 중 그가 법정에서 했던 말, “아오키 대좌가 살아있었다면 경극을 Japan으로 가져가려고 했을 것입니다. 감독은 history - 마르크스가 말한대로 인간 자신이 history를 만들지만 그 자신의 의지대로 만들지 않는다고 할 때의 ‘history’ - 와 그 속에 존재하는 개인들 간의 화해할 수 없는 갈등을 그려낸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