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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역세권 개발제도의 도입대책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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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2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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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과학,레포트

1장 과업의 개요 1

2장 철도역세권의 定義(정이) 및 개발사업의 必要性 4

3장 철도역세권개발 관련제도의 검토 10

4장 철도역세권의 개발실태(實態) 및 問題點 分析(분석) 16

5장 외국 철도역세권개발의 example(사례) 分析(분석) 및 바람직한 개발모델 제시 24

6장 철도역세권개발법(가칭) 제정을 위한 개발방법 및 절차 모색 35

7장 철도역세권개발제도의 도입을 위한 입법추진 方案 49

8장 철도역세권의 개발대상 조사 및 효율分析(분석) 61



1장 과업의 개요

1.1 철도역세권개발제도의 도입 배경
◦ 국가의 교통정책은 경부고속도로의 개통이후 도로위주의 교통정책을 펴왔으나 그동안 연average(평균) 23.2%라는 급격한 자동차 증가현상으로 국도이상의 도로에서 총 연장의 1/4인 약 3,800km가 상시 도로정체에 시달리고 있는 실정임.(서광석, 1999) 서광석, the twenty-first century 국가철도망 구축方案, 한국철도 100주년기념세미나 논문집, 대한교통학회, 1999

◦ 이러한 도로상의 정체현상은 에너지낭비, 環境(환경)오염, 국민생활의 불편과 함께 화물수송에 있어 물류비 등의 증가로 막대한 사회·경제적 손실을 초래하고 있음은 물론 국가경쟁력 약화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
◦ 철도역을 건설 할 때에는 주변지역을 포함하여 종합적으로 개발하여야 하나 지금까지는 철도역과 주변지역이 동시에 종합적으로 개발되지 못하였음. 그로 인하여 철도역과 철도역세권의 부조화 및 난개발로 인하여 철도기능이 저하되고 주변環境(환경)이 악화되었음.
- 2004년 개통예정인 경부고속철도의 역세권(광명·천안)의 경우도 종합적인 개발이 추진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임.
◦ 그런데 현행 법률체계로는 철도역세권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개발이 곤란함.
- 고속철도는 고속철도공단법에 의하여 역세권개…(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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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역세권개발제도의도입대책
철도역세권 개발제도의 도입대책에 관한 연구
철도역세권 개발제도의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이며, 외국 철도역세권개발의 사례분석 및 바람직한 개발모델을 어떻게 제시 하였는지, 철도역세권의 개발대상 조사 및 효과분석을 해놓은 글입니다.철도역세권개발제도의도입방안 , 철도역세권 개발제도의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자연과학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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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역세권 개발제도의 도입대책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이며, 외국 철도역세권개발의 instance(사례)분석 및 바람직한 개발모델을 어떻게 제시 하였는지, 철도역세권의 개발대상 조사 및 效果분석을 해놓은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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