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불변의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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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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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2) 처음 나온 것도 중요하나 ‘타이밍’이 중요하다
-최초의 것 중에는 아무 쓸모없는 열악한 아이디어에 불과한 것도있음.
事例) .USA Today : 최초의 전국지(TV시대에 전국지는 무의미)
.Frosty Paws : 개 전용 아이스크림(제품을 사는 것은 사람)
3) 사람들은 자기가 가진 것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다
事例) 가족, 잡지(Time誌, People誌, Playboy誌, TV Guide), 제품.
4) 최초의 브랜드가 선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이유는, 그 이름이 가끔 동일한 유형의 제품을 나타내는 대명사처럼 되므로.
-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명사가 된 브랜드를 입에 올린다
事例)-제록스(Xetox) : 일반용지 복사기
5) 최후의 경쟁전술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벤치마킹’은 불행하게도 실제 marketing 분야에 서 별로 효과(效果)가 없다.
순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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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事例)-찰스 스웝(Charles Schwap): 미국에서 가장 큰 할인매장
* 벤치마킹 : 자사 제품을 동종 제품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과 비교, 분석, 평가하는 과정.
6) 선도자가 될 기회를 놓쳐도 낙담하지 말라.
선도자를 따라잡거나 적어도 대등해질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으니.
2. 영역의 법칙 (The Law of the Gategory)
: 어느 영역에 최초로 들어간 사람이 될 수 없다면 최초로 뛰어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1) 잠재고객의 기억 속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 하더라도 당신이 맨 처음 들어갈 수 있는 시장은 얼마든지 있다
事例)-미켈롭(Michelob) : 고가의 국산 맥주 (하이네켄 대응)
2) “제품이 경쟁상품에 견주어 어떤점에서 나은가? 어떤 점이 최초인가?”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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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더 좋은 제품보다는 최초가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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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더 좋은 제품보다는 최초가 낫다시장을 선점한 사람보다 더 좋은 제품을 갖고 있다고 납득시키기 사람들의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일이 훨씬 쉽다.
사람들은 흔히 맨 먼저 알게된 제품을 가장 우수하다고 인식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 marketing 은 제품과 제품의 싸움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마케팅불변의법칙 , 마케팅불변의법칙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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