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BPR ; 경영정보학 > kado4 | kado.or.kr report

BPR ; 경영정보학 > kado4

본문 바로가기

kado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BPR ; 경영정보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1:20

본문




Download : BPR경영정보.hwp





레포트/경영경제

BPR경영정보_hwp_01.gif BPR경영정보_hwp_02.gif BPR경영정보_hwp_03.gif BPR경영정보_hwp_04.gif BPR경영정보_hwp_05.gif BPR경영정보_hwp_06.gif


, , 1. BPR 개요, 1) BPR 이란, 2) BPR 접근방법, , 2. BPR 추진 단계, 제 1 단계 : 현재 Process에 대한 이해 - ( Process Mapping ), 제 1 단계: 현재 절차이해 - ( 현상 파악 ), 제 1 단계: 현재 Process에 대한 이해 - ( 핵심 Issue 추출 ) , 제 2 단계: 고객 NEED 파악, 제 2 단계: 고객 NEED 파악 - ( BENCH MARKING ), 제 3 단계: 혁신 POINT 도출, 제 4 단계: 목표설정 , 제 5 단계: 혁신 PROCESS설계, 제 6 단계: 실행課題 도출, 제 7 단계: 課題 해결, 제 8 단계: 실행, , 3. BPR이 필요한 시기, 1) 스토브파이프의 문제 발생시, 2) 통합되지 않은 정보시스템, 3) 통합, , 4. 프로세스 제설계 리엔지니어링 이전, 1) 송장 접수시 대금 지불, 2) 리엔지니어링 이후: 물품 인수시 대금 지불, 3) 대량고객 개별화, 4) 주기시간 단축( Cycle Time ), 5) 조직의 리스트럭처링, , 5. Re-engineering (재 설계), , 6. ERP (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 자원관리 ), < 定義(정이) 정리 > , , , 자료크기 : 228K
경영정보학,경영학BPR,비지니스프로세스리엔지니어링,경영경제,레포트

, , 1. BPR 개요, 1) BPR 이란, 2) BPR 접근방법, , 2. BPR 추진 단계, 제 1 단계 : 현재 Process에 대한 이해 - ( Process Mapping ), 제 1 단계: 현재 절차이해 - ( 현상 파악 ), 제 1 단계: 현재 Process에 대한 이해 - ( 핵심 Issue 추출 ) , 제 2 단계: 고객 NEED 파악, 제 2 단계: 고객 NEED 파악 - ( BENCH MARKING ), 제 3 단계: 혁신 POINT 도출, 제 4 단계: 목표설정 , 제 5 단계: 혁신 PROCESS설계, 제 6 단계: 실행과제 도출, 제 7 단계: 과제 해결, 제 8 단계: 실행, , 3. BPR이 필요한 시기, 1) 스토브파이프의 문제 발생시, 2) 통합되지 않은 정보시스템, 3) 통합, , 4. 프로세스 제설계 리엔지니어링 이전, 1) 송장 접수시 대금 지불, 2) 리엔지니어링 이후: 물품 인수시 대금 지불, 3) 대량고객 개별화, 4) 주기시간 단축( Cycle Time ), 5) 조직의 리스트럭처링, , 5. Re-engineering (재 설계), , 6. ERP (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 자원관리 ), < 개념 정리 > , , , FileSize : 228K , BPR ; 경영정보학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정보학 경영학BPR 비지니스프로세스리엔지니어링
순서



Download : BPR경영정보.hwp( 92 )


설명

BPR ; 경영정보학










1. BPR 개요
1) BPR 이란
2) BPR 접근방법

2. BPR 추진 단계
제 1 단계 : 현재 Process에 대한 이해 - ( Process Mapping )
제 1 단계: 현재 절차이해 - ( 현상 파악 )
제 1 단계: 현재 Process에 대한 이해 - ( core Issue 추출 )
제 2 단계: 고객 NEED 파악
제 2 단계: 고객 NEED 파악 - ( BENCH MARKING )
제 3 단계: 혁신 POINT 도출
제 4 단계: 目標(목표)설정
제 5 단계: 혁신 PROCESS설계
제 6 단계: 실행assignment 도출
제 7 단계: assignment 해결
제 8 단계: 실행

3. BPR이 필요한 시기
1) 스토브파이프의 문제 발생시
2) 통합되지 않은 정보시스템
3) 통합

4. 프로세스 제설계 리엔지니어링 이전
1) 송장 접수시 대금 지불
2) 리엔지니어링 이후: 물품 인수시 대금 지불
3) 대량고객 개별화
4) 주기시간 단축( Cycle Time )
5) 조직의 리스트럭처링

5. Re-engineering (재 설계)

6. ERP (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 자원관리 )
< 관념 정리(arrangement) >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ƒ. BPR 개요ƒ) BPR 이란 현재의 업무수행 기준, 절차, 도구, 지식/Skill등을 중심으로 현재의 Process를 혁신적으로 재설계 구축하여 시간, 비용등을 최소화하고 고객 만족을 증대시키는 활동 시간 최소화„) BPR 접근방법 ① BPR Project 범위와 목적 definition ② 고객, 종업원, 경쟁자, 비경쟁자, 신기술 등의 절차 습득 및 벤치마킹 벤치마킹: 기업이 目標(목표)달성을 위해 설정하는 측정(測定) 기준 ex) 기업의 1인당 매출액 노동비용 등 산출을 지표로 삼는다 ③ 未來 비젼을 창출 할 수 있는 혁신적 절차 설계 ④ 정보기술의 활용„. BPR 추진 단계ƒ) 현재절차이해 ① Process Mapping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절차를 사실 그대…(투비컨티뉴드 )

다.
Total 12,08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ad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