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발달과정과 시대별교육의 속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16:46
본문
Download : 교육의 발달과정과 시대별교육의 특성.hwp
그리고 신을 숭배하고 약자를 돕고, 또 부인을 존경할 수 있는 기사를 양성코자 한 것이다. 수도원의 교육목 적은 내세(천국)에 가서 영원히 잘 살 수 있는 준비를 하는데 있따
② 기사 교육 : 중세 후기에 가까움에 따라 발달한 교육이다. 교육학 , 교육의 발달과정과 시대별교육의 특성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다.
플라톤 : 그의 교육설은 근본적으로 당시 아테네의 교육내용과 별 다 름이 없고 다만 극단적이며 국가적이고 좀 공상적인 것이 흠이었으나, 각자가 자기에 적합한 것을 결정하고, 그 방면으로 발전함으로써 사회 에 공헌하도록 하는 것이 교육의 목적(임무)이라고 한 것은 영원의 진 리라고 하겠다. 교육 목적은 신과 군주에 봉사할 용감하고 강직하며, 예법에 통한 기독교 적인 기사양성이었다.
③ 동업조합 교육 : 교육목적은 상업적·산업적 활동을 준비하는 데에 …(투비컨티뉴드 )
,사범교육,레포트
교육의 발달과정과 시대별교육의 속성 에 대한 자료입니다.
설명
교육의 발달과정과 시대별교육의 속성
Download : 교육의 발달과정과 시대별교육의 특성.hwp( 91 )



1. 고대 교육사상가들의 교육관에 관하여 논의해 보자.
=> 소크라테스 : 스스로가 자기 자신이 무엇인가를 알아야 한다.
교육학
교육의 발달과정과 시대별교육의 특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따라서 그의 궁극적인 교육목표(目標)는 도덕 적인 것이었고, 결국은 좋은 인간을 만드는 데 있다고 하였다. 이성적인 훈련으로 인한 여가를 이용 하여 자유인의 교양을 높이는 교육인 자유교육을 강조했다.
아리스토텔레스 : 교육의 궁극적 목적을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 는 인간의 육성에 두었고, 이 행복은 중용이란 덕과 이성적인 행동을 통해 얻어질 수 있다고 하였다. 그가 주장한 교육방법은 자 신의 무지함을 자각하고 도덕적 성격을 함양하기 위한 대화법(산파법) 을 개발하도록 하였던 것이다. 즉, 도 덕적인 내 자신을 알아야 한다고 하였다.
2. 중세기 시 민 교육의 발달과정에 관하여 논의해 보자.
=> ① 수도원 교육 : 수도원 생활의 근본사상은 부패한 인격사회를 떠나 서 신과 같이 깨끗한 생활을 하는 금욕주의 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