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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로 history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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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7 0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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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이모 감독의 <人生(인생)>(1994년작)을 본 관객이라면 대체로 ‘아하 저것이 人生(인생)이구나’하는 감동을 자신도 모르게 받았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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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영화를 통해서 중국의 역사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그래도 희망이 있는가 하고.
장이모는 분명하게 中國현대사를 40년대와 50년대, 60년대, 그리고 그 이후라는 네 개의 화면으로 분할한다. culture대혁명으로 상…(투비컨티뉴드 )


영화를 통해서 china의 history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대약진운동을 보는 감독의 시선이다. 그만큼 ‘人生(인생)’이란 인간의 언어 중에서 제일 신비스런 정의(定義) 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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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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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영화로 역사(歷史)읽기 -人生(인생)

여느 사람들에게 ‘人生(인생)’이라는 단어를 제시하고 그것이 도대체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해보면 어떤 말들이 쏟아져 나올까. 사람마다 다를 것이고, 그 사람도 때와 장소마다 다르게 이야기 할 것이다. 그만큼 <人生(인생)>에는 주인공인 푸쿠이(福貴)와 그 가족이 中國현대사라는 거대한 흐름 속에서 겪은 희로애락이, 아니 희락보다는 노애가 잘 드러나고 있따

장이모는 종래 은근히 피해왔던 中國현대사를 이 영화에서 정면으로 다루면서 나름대로 해석한다. 부잣집 아들 푸쿠이는 노름으로 세월을 보낸다. 전통.지주.무위도식.몰락과 같은 이미지로 상징되는 40년대에 푸쿠이는 전형적인 기생적 인간이다.
푸쿠이네의 비극은 이것으로 끝나지 않는다. 더구나 50년대 말에 대약진운동이 스타트되자 일에 지친 아들은 담벼락 옆에서 졸다, 당원이 몰던 차에 담이 밀려 넘어지면서 압사한다. 영화다운 영화를 만들고 싶었던 욕망이 마침내 위화(余華)의 소설 <살아간다는 것>(活着)을 만나면서 분출된 셈이다. 그렇다고 해도 그곳에는 약간의 활력과 자기의지가 있따

그러나 국공 내전이 끝난 뒤 공산 체제가 들어선 50년대에 꿈에도 그리던 집에 돌아온 푸쿠이를 기다린 것은 귀가 먹어버린 딸, 그리고 노름 덕에 지주가 된 친구의 처형이었다.영화로역사읽기 , 영화로 역사읽기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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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다 결국 집까지 날리면서 알거지가 되는데…. 국민당 시대부터 스타트되는 이 영화에서 푸쿠이네 가족은 격동이 몰려올 때마다 한 명 씩 희생된다 마침내 힘든 여정이 끝났을 때 푸쿠이는 자신의 과거와 未來를 가만히 들여다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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