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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의 붉은 악마 캠페인 report 및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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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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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SK텔레콤의 붉은 악마 캠페인 감상문.hwp




이 프로젝트는 스피드 011의 경쟁 브랜드인 KTF가 2002 한-일 월드컵의 公式(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게 됨으로써 탄생하게 되었던 것이다. 한국팀의 응원단체인 ‘붉은 악마’의 길거리 응요인지, 아니면 특정 기업의 응요인지 도무지 분간할 수 없을 만큼 ‘011’이라는 문구는 대형 전광판 주변에 가득했다. 대형 LED전광판이 설치된 무대에도 ‘스피드 011’이라는 문구는 여전했다.
길거리 응원단을 겨냥, 자사의 이동통신 식별번호인 011을 앞세운 SK텔레콤의 길거리 마케팅이었다.

대한민국을 바꾼 마케팅󰡑이 책은 평소 스포츠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나에게 있어 좋은 마케팅 전략을 시사해주고, 가르쳐주는 그런 책이었다.
SK텔레콤의 붉은 악마 캠페인 감상문,SK텔레콤의 붉은 악마 캠페인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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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SK그룹의 기업이미지가 월드컵 마케팅에서도 동일한 과정을 밟으며 formula스폰서 업체들보다 더 높은 效果를 얻는 등 그 면모를 다시 한번 드러낸 것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대한민국을 바꾼 marketing 󰡑이 책은 평소 스포츠 marketing 에 관심이 있는 나에게 있어 좋은 marketing 전략(戰略) 을 시사해주고, 가르쳐주는 그런 책이었다. 이 프로젝트는 스피드 011의 경쟁 브랜드인 KTF가 2002 한-일 월드컵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게 됨으로써 탄생하게 되었던 것이다. 그 뜨겁고 열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던 2002년 월드컵 국민 축제에는 SK텔레콤의 고도의 전략적 마케팅 시나리오가 있었던 것이다. 경쟁사 및 경쟁그룹들이 애써 일궈놓은 길을 SK그룹은 전혀 힘을 들이지 않고 동승하는 편법을 동원함으로써 이익을 챙기고 있는 것이다.






SK텔레콤을 야전사령관으로 앞세운 SK그룹은 한국팀의 월드컵 첫 경기가 열렸던 지난 4일부터 줄곧 ‘붉은 악마’의 길거리 응원을 통해 월드컵 마케팅에 나섰다. 스피드 011’이라는 문구가 내걸려 있었다.SK텔레콤의 붉은 악마 캠페인 report 및 느낀점
‘온국민 응원 페스티벌-한국축구에 힘을’이라는 캐치프레이드를 내건 SK그룹의 장외 마케팅은 비단 이날만이 아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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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난을 의식한 체면치레보다는 불법이 아니면 된다는, 즉 법적 제재를 받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탈법으로 실익을 챙기자는 그릇된 상혼이 이번 월드컵을 통해 다시 한번 SK그룹의 기업이미지로 굳어지고 있다
한국축구 대표팀의 첫 16강전이 열리던 지난해 여름. 서울시청 앞 곳곳에는 붉은 바탕의 플래카드 위에 ‘한국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첫 경기였던 폴란드전에서 대학로를 선택했던 SK그룹은 예상외의 reaction 에 미국전부터는 시청앞으로 그 장소를 옮겨 이후 포르투갈전과 이탈리아전을 맞았고, 4강 진입을 위한 스페인전까지 준비하고 있다



그 뜨겁고 열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던 2002년 월드컵 국민 축제에는 SK텔레콤의 고도의 전략(戰略) 적 marketing 시나리오가 있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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