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IMC 책략 및 성공事例(사례) 分析 / IMC를 위한 광고주의 해결 해결해야할문제 1.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09:03
본문
Download : IMC전략및 성공사례분석.ppt
경제경영 IMC 전략 및 성공사례 분석 / IMC를 위한 광고주의 해결 과제 1. 마케팅
IMC를 위한 광고주의 해결 과제 1. 마케팅 기획 시스템과 기본적 마...
IMC를 위한 광고주의 해결 해결해야할문제 1. marketing 기획 시스템과 기본적 마...
[경제경영] IMC 책략 및 성공事例(사례) 分析 / IMC를 위한 광고주의 해결 해결해야할문제 1. marketing
설명
IMC를 위한 광고주의 해결 Task 1. 마케팅 기획 시스템과 기본적 마케팅 사고의 변환 2. 조직 구조 문제 Inside-Out Outside-in 재정분석 제품기획 마케팅目標(목표) 판매 소비자분석→제품기획 IMC전략 브랜드 지향적 조직(브랜드 관리 시스템) 시장 지향적 조직 기능적 전문가들에 의한 의사 결정 만능인(generalist)에 의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앙 집중 3. 경영진의 IMC 실행의지 경영진의 상부하향식의 지도 지원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이해 IMC를 위한 해결Task 와 제안 IMC의 Agency - Client 관계 전통적 Agency-Client 관계 IMC의 Agency-Client 관계 Short-term assignment 위주 영업 대행사는 광고주를 `Account`로 인식 다수의 대행사 대형사간 경쟁 광고주 전략을 대행사가 실행, 결과에 대한 책임 대행사 제안, 광고주 결정 특정 매체 oriented agency 대행사의 game playing와 dishonesty Long-term relationship 구축 대행사는 광고주를 `Partner`로 인식 1개의 대행사가 바람직 대행사간 협조(소수) 광고주와 대행사는 공동으로 전략 기획, 실행, 책임 공유 대행사 런ㅀ雌獵 합의로 의사 결정 Media Neutral Agency 대행사와 광고주간 Openness와 Trust IMC를 위한 해결Task 와 제안 IMC를 위한 해결Task 와 제안 Zero-Based Budgeting Accountability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사전에 할당된 예산을 바탕으로 모든 전략을 세워던 관행에서 벗어나, 소비자의어떤 행동을 자극해야 하며 효능적인 의사소통 대책은 무엇인가를 먼저 모색한 후 예산은 마지막 단계에서 설정 IMC도 다른 기업 활동과 마찬가지로 투자이기 때문에 투자효능는 정확히 측정(measurement)되고 평가 되어야 함 ROI(Return On Investment) Model을 이용, 단발적 구매...
Download : IMC전략및 성공사례분석.ppt( 48 )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