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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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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8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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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개개인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추구한다. 참여기업들이 기술이나 시장접근, 자본, 생산 등에서 상호 보완을 이루는 전술적 제휴를 통하여 참여기업간에 호혜적인 관계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모두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아

고객정보를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고객 개개인과의 장기적인 관계구축을 위한 marketing 계획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활동이다. 따라서, 관계marketing 의 관념은 동반자 관계에도 적용된다.

관계marketing 은 고객 가치의 극대화를 궁극적인 목적으로 하고 있다아 새로운 고객을 획득하고 고객의 기반을 확대하여 개별고객의 수익성에 따른 差別(차별) 적인 marketing 을 구현함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아 그리하여,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통하여 우량고객의 이탈을 방지함으로써 성공적인 고객유지(retention)를 통한 이윤의 극대화를 목표(目標)로 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그런데, 이와 같은 관계 marketing 은 Internet이라는 사이버 공간 상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아 그런 의미에서 Internet marketing 은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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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국내 전자 상거래가 활성화되지 못하는 Cause
1. 관계marketing 의 이해


전자상거래마케팅 마케팅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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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마케팅
순서

고객과의 일회성 거래(transaction)의 관념에서 탈피하여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relationship)를 유지하려는 기업의 marketing 활동을 관계 marketing (relationship marketing)이라 한다. 따라서 개별 marketing (individual marketing) 혹은 일대일 marketing (one-to-one marketing)이란 용어도 관계marketing 과 같은 관념이라 할 수 있다아

다. 한 기업이 특정 사업에 요구되는 모든 능력을 구비하고 있는 경우는 현실 세계에서는 매우 드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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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기업에서의 고객관리


설명


2. 관계marketing 은 과거로의 회귀인가?

4. 전자상거래에서의 고객관리의 이익
한편, 관계marketing 은 결코 최종 소비자만을 상대로 한 관념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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