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학습] 열린학습 수업분석의 관점과 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4:49
본문
Download : 열린학습 수업분석의 관점과 사례.hwp
내용적 分析(분석)은 전개된 수업이 교과의 목적이나 단원의 목적에 비추어 과연 타당하였는가를 보려는 分析(분석)방법으로 교과의 본질상의 문제를 따진다. 형태分析(분석)법은 학습지도방법 및 판서, 시청각 교재의 이용과 같은, 주로 형태적 형식적인 면의 分析(분석)이 된다 좋은 수업이란 내용적인 면과 형태적인 면이 조화되고 상호보강적인 표리의 관계에 있는 수업을 말한다고 한다. 수업장학을 공동사고를 통하여 진행하여야 할 이유가 된다고 하겠다. 수업에는 내용과 형태 이외에 외형으로 나타나지 않는 흐름이 있다 수업은 도입, 전개, 정리(整理) 의 순으로 대부분 진행되나 교사, 아동, 교재내용, 학습분위기 등에 의해서 쉴 새 …(skip)






Download : 열린학습 수업분석의 관점과 사례.hwp( 51 )
레포트/사범교육
[열린학습] 열린학습 수업분석의 관점과 사례(instance)
설명
열린학습,수업분석,협의활동,사범교육,레포트
Ⅰ. 수업분석의 어려움, Ⅱ. 수업장학의 관점, 1. 교재재구성에 대한 분석, 2. 수업의 질 파악, 3. 협의활동의 체계화, Ⅲ. 요점 요점, , filesize : 67K
다. 하나는 질적 分析(분석) 즉 내용적 分析(분석)이며 다른 하나는 형태적 分析(분석)이다. 형태적인 分析(분석)법 중에서 일부는 양화(量化)가 가능하여 좀더 객관적인 分析(분석)이 가능하나 대부분의 分析(분석) 방법은 양화가 제한적으로 이루어저 주관적인 分析(분석)에 의존한다.
순서
Ⅰ. 수업분석의 어려움, Ⅱ. 수업장학의 관점, 1. 교재재구성에 대한 분석, 2. 수업의 질 파악, 3. 협의활동의 체계화, Ⅲ. 요점 정리, , FileSize : 67K , [열린학습] 열린학습 수업분석의 관점과 사례사범교육레포트 , 열린학습 수업분석 협의활동
Ⅰ. 수업分析(분석)의 어려움 수업 分析(분석)은 2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