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교육행정 > kado4 | kado.or.kr report

교육행정 > kado4

본문 바로가기

kado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행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23:35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_2049137.hwp





‘행정’이 우위이며 ‘교육’은 하위에 있다고 해석한다.


설명
다. 교육행정 면에서나 교육 실천면에 있어서 국가에서 정한 법규나 상사의 명령에 충실히 복종하는 것만이 중대 관심사가 된다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교육 실천은 때로는 법령 위반으로 간주될 수도 있으며, 교육을 획일적이고 통제적인 틀 속에서 운영하고자 한다.

2. 기능설(조건정비적定義(정이))
기능설의 입장은 ‘밑에서 위로’ 향하는 진보적인 견해로서 교육행정이 교육의 실제적 필요에 입각해서 출발되어야 한다는 민주주의적 발상에 의한 것이다. . 행정이란 본래 그것에 의하여 교육이라는 과定義(정이) 기본적 目標(목표)를…(省略)

교육행정


교육 및 교육행정과 교육경영에 대한 제 definition 내리고 특징을 설명한 리포트입니다.교육행정 , 교육행정법학행정레포트 ,
,법학행정,레포트


교육행정

Download : 교육행정_2049137.hwp( 81 )


1. 공권설(법규해석적定義(정이)·국가공권적定義(정이))
이는 교육행정을 국가 통치권의 한 작용으로 해석하려는 입장이다. 또, 내무행정 중에서도 소극적인 면의 경찰행정이 아닌 조장행정(혹은 보육행정)에 속하여 특정한 교육정책을 세워서 교육제도를 정하고 교육 시설을 확보, 유지, 관리하는 등의 작용을 일컫는다. 즉 국가 통치권의 작용을 입법, 사법, 행정으로 나누고 행정을 다시 내무행정, 외무행정, 군무행정, 재무행정, 법무행정 등으로 나누어서 교육행정을 내무행定義(정이) 일부라고 하는 것이다.





교육행정_2049137_hwp_01.gif 교육행정_2049137_hwp_02.gif 교육행정_2049137_hwp_03.gif 교육행정_2049137_hwp_04.gif 교육행정_2049137_hwp_05.gif 교육행정_2049137_hwp_06.gif

순서



레포트/법학행정

교육 및 교육행정과 교육경영에 대한 제 정의 내리고 특징을 설명한 리포트입니다. 교육행정을 근대 국가에 있어서 3권 분립의 헌법 체제를 전제로 하여 ‘立法’도 ‘司法’도 아닌 나머지의 ‘行政’속에 속하는 한 분야로서 본다. 교육행定義(정이) 공권적 해석은 중앙집권적이요, 관료 통제적이요, 감독적, 지시·명령적이다. 행정이 교육을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의 필요에 응하기 위하여 행해지는, 목적이나 주체가 아닌 수단으로서 교육에 관한 조건들을 정비하는 보조적인 봉사활동 이라고 보는 것이 중심 원리가 된다 그리하여 이 입장에서의 교육행정에 대한 定義(정이)는 ‘교육을 위한 행정’으로서 어디까지나 교육을 우위에 행정은 하위에 둔다. 이 입장의 대표적인 학자는 몰맨(A. B. Moehlman)은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행定義(정이) 조직과 과정은 교수의 필요에서 발생하는 것이어서 교수의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지 목적은 아닐것이다.
Total 12,08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ad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