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폭력의 관념 및 원인(原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22:57
본문
Download : 학교 폭력의 개념 및 원인.hwp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학교 폭력의 개념 및 원인인문사회레포트 ,
여러모로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학교 폭력의 관념과 학교 폭력의 원인(原因)을 개인적 요인과, 가정環境(환경)요인, 학교環境(환경)요인, 사회環境(환경) 요인으로 나누어 미시적인 측면에서 분류하여 살펴봤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학교 폭력의 관념 및 원인(原因)
Download : 학교 폭력의 개념 및 원인.hwp( 94 )
순서
다. 그러나 이러한 중요한 역할과 기능을 가진 가정이 핵가족화, 결손가정 및 이혼가정의(定義) 증가 등으로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함을 알 수 있따 靑少年 문제론, 1992, p. 268.
현대에서는 부모의 생존여부보다도 부모가 생존해 있더라도 부모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여 부부간이나 부모-자녀간의 갈등이 심하게 되어 발생하게 되는 애정결핍 또는 정서적 불만이 큰 요인이 되는데 가정 안에서 부모의 사랑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성장한 경우 폭력 행위로 이어짐을 알 수 있따나선숙, “학교폭력實態 조사연구”, 한남대 석사논문, p18, 19…(생략(省略))
학교 폭력의 개념과 학교 폭력의 원인을 개인적 요인과, 가정환경요인, 학교환경요인, 사회환경 요인으로 나누어 미시적인 측면에서 분류하여 살펴봤습니다.
가정은 靑少年의 성장·발달 과정에 절대적인 影響을 미칠 뿐 아니라 사회의 culture전달 기능, 가족보호 기능, 교육 기능 등을 수행해야 한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제 1 절 학교 폭력의 개념(槪念)
제 2 절 학교 폭력의 요인
1. 개인적 요인
2. 가정環境 요인
3. 학교環境 요인
4. 사회環境 요인
2. 가정環境 요인
가정은 인간이 태어나면서 최초로 갖게 되는 인간관계를 형성하게 곳으로 인간의 성격과 행동패턴을 형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影響을 미치는 사회적 기관이다. 가정의(定義) 구성요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혈연적 관계요건과 정서적 관계요건을 들 수 있는데, 오늘날 우리의 가정은 혈연적 관계요건은 그냥 지속되고 있으나 애정과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정서적 요건은 많이 상실되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