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학습방 제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21:18본문
Download : 온라인 학습방 제작.hwp
- 학생들의 질문에 대한 응답은 신속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때로는 학습자끼리의 상호작용도 유도할 수 있따
5) 5단계 : 평가 (Evaluation)
개발된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이 실…(skip)
[온라인학습방]제작 , 온라인 학습방 제작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on-line 학습방]제작
Download : 온라인 학습방 제작.hwp( 79 )
순서
on-line 학습방 제작
다.
- 형성평가 결과를 반영하여 수정, 보안을 거듭함으로써 최적의 학습data(資料)를 개발한다.
* 개발된 웹기반 수업data(資料)를 인터넷(Internet)에 있는 웹지역에 탑재하는 과정
- 이 과정에서 교사는 탑재는 모든 data(資料)들이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을 위한 도구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검사하고 필요하다면 수정 작업
* 탑재된 수업data(資料)를 유하고 관리하는 과정
- 항상 최신의 수업data(資料)가 제공되도록 업데이트 해야 하며 학생들의 反應(반응)을 체크하고 피드백을 준다.
3) 3단계 : 개발 (Development)
개발단계에서는 스토리보드의 작성 및 화면 구성 방식과 텍스트, 멀티미디어 정보 등을 구성한다
- 각각의 작업들은 역할을 분담하여 이루어질 때 효과(效果)적이며 설계자에 의하여 통합저작으로 마무리된다
- 개발된 data(資料)를 가지고 바로 운영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소수의 학습자 집단을 선정하여 형성평가를 실시하는 것이 좋다.설명
Ⅰ. 서 론
Ⅱ. 온 라인 학습방
1. 웹기반 수업의 개요와 유형
2. 자원의 탐색과 가공
(1) 자원탐색의 槪念 및 유의사항
(2) 자원 탐색을 위한 주제 선정과 탐색 전략(strategy) 수집
(3) 정보의 수집과 가공
(4) 자원탐색 수업의 장애요소들
3. 웹기반 수업 data(資料) 개발 절차
(1) 1단계 : 分析(분석) (Analysis)
(2) 2단계 : 설계 (Design)
(3) 3단계 : 개발 (Development)
(4) 4단계 : 실행 (Implementation)
(5) 5단계 : 평가 (Evaluation)
4.온 라인 학습방 구축을 위한 구조 설계
(1) 웹기반 학습의 구조
1) 선형(직선) 구조
2) 계층 구조
3) 네트워크(혼합) 구조
4) 격자형 구조
5) 검색형 구조
6) 색인형 구조
(2) 구조의 선택
5. 온 라인 학습방 구축을 위한 문서 설계
(1) 문서의 정돈
(2) 하이퍼텍스트 문서 설계
6. 온 라인 학습방 구축을 위한 상호작용 설계
(1) 웹 기반 수업에서의 상호작용 VS. 교실 수업에서의 상호작용
(2) 웹 기반 수업에서 상호작용의 장,단점
(3) 웹기반 수업에서 상호작용 요소의 도입
7. 온 라인 학습방 구축을 위한 멀티미디어 요소 설계
(1) 멀티미디어의 槪念
(2) 웹 기반 수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요소의 종류
(3) 웹기반 수업에서 멀티미디어 요소 사용의 일반적인 원칙
Ⅲ. 결 론
2) 2단계 : 설계 (Design)
설계는 分析(분석)과정에서 나온 산출물을 바탕으로 하여 학습하여야 할 내용과 교수방법을 구체화하는 단계로 수행목표(goal) 명세화, 평가도구 개발, 계열화, 교수전략(strategy) 및 매체선정이 이 단계에서 이루어진다.
4) 4단계 : 실행 (Implementation)
실행 단계에서는 개발된 웹기반 수업 data(資料)를 대상 학습자에게 제공하고 교수-학습 활동을 수행하며, 다음과 같이 크게 두개의 과정으로 나누어진다. 잘 설계된 수업 data(資料)는 학습자들이 혼선 없이 습목표(goal)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수행목표(goal)는 학습자 및 環境(환경)分析(분석), 주로 직무 및 project 分析(분석)의 결과를 종합하여 필요한 학습project를 바탕으로 도출된다
- 집합교육과는 달리 학습자의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에 따라서 교육의 효과(效果)가 좌우될 수 있는 것이 웹기반 프로그램(program]) 의 주요한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