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와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8:46본문
Download : 대중매체와 교육.hwp
사회학_요약 , 대중매체와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4. 학교학습과 대중매체
1. reference(자료)활용
1) 현실 진단
오늘날과 같은 산업화 정보화 시대에 있어 미디어의 역할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우 리 생활에 깊숙히 침투되어 있고, 그 effect(영향) 력 역시 강화되어 가고 있는 시점에 있따
2) 매체 활용
연필, 백묵, 책 →텔레비젼, VTR의 방송 교육 프로그램(program]) 활용
매체 활용의 보편화(방송 매체, 인쇄 매체)
3) 우리 나라
- 활용의 처음 은 1956년 KBS 의 한국교육방송협회가 편성 제작한 방송을 방영한 이후
- 텔레비젼을 통한 학교방송은 KBS TV를 통하여 1969년 어린이날 시험방송을 처음 으로 초,중생을 대상으로 방영
- 1973년 KBS가 한국방송공사로 개편된 후 일시폐지
- 1981년 칼라 방송이 처음 되면서 본격적인 사회 교육 방송을 위주로 방영
2. 방송의 長點
1) 인쇄 매체와는 달리 시청각적 지각을 동원할 수 있따
- 청취자와 친밀하고 개인적인 대화가 가능 감정이 있는 설득력을 가진다.
사회학_요약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대중매체와 교육
Download : 대중매체와 교육.hwp( 46 )
대중매체가 교육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 방송매체의 단점이었던 일회성을 녹음, 녹화를 통하여 보완
2) 학교 교육 제도의 폐쇄성, 경직성 보완
- 사회 교육과 학교 교육을 연결(방송 교육, 원격 교육)
3. 방송통신고, 방송통신대
…(skip)
순서
대중매체가 교육에 어떠한 effect을 끼치는지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