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론/靑少年(청소년) 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靑少年(청소년) 지도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논증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07:31
본문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론[2].hwp
는 129명으로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 청소년지도방법론/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청소년지도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논증하시오.청소년교육방송통신 , 청소년지도방법론/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청소년지도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논증하시오
청소년지도방법론/청소년의,역량개발적,접근에서,청소년지도가,어떻게,이루어져야,하는지,논증하시오,청소년교육,방송통신
다. 과거에는 단순히 adolescent(청소년)을 교육하는 것에 그쳤다면, 현재는 이를 최대한 효율성 있게 하기 위해 adolescent(청소년) 개개인의 역량을 개발시켜주는 것을 중요한 目標(목표)로 잡고 있다아
본론에서는 adolescent(청소년)을 바라보는 역량개발적 접근이 무엇인지 명확한 의미가 드러나게 기술하고, 역량개발을 위한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방향성 제시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adolescent(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이란?
1) 역량개발의 정의(定義)
한국adolescent(청소년)정책연구원(2xxx)에 의하면 〃adolescent(청소년)활동을 통해 adolescent(청소년)기 내적인 능력인 역량을 발현시킬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역량의 구성요소는 8가지가 존재하는데, 먼저 기초역량으로서 자아역량, 신체역량이 있고, 실행역량으로는 성취동기역량, 문제해…(생략(省略))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론/靑少年(청소년) 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靑少年(청소년) 지도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논증하시오.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론[2].hwp( 71 )
설명
방송통신/청소년교육
방송통신대학교/청소년지도방법론/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청소년지도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논증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청소년지도방법론[2]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B2%5D_hwp_01.gif)
![청소년지도방법론[2]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B2%5D_hwp_02.gif)
![청소년지도방법론[2]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B2%5D_hwp_03.gif)
![청소년지도방법론[2]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B2%5D_hwp_04.gif)
![청소년지도방법론[2]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B2%5D_hwp_05.gif)
![청소년지도방법론[2]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B2%5D_hwp_06.gif)
순서
Ι. 서론
Ⅱ. 본론
1. adolescent(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이란?
1) 역량개발의 정의(定義)
2) 8대 역량의 정의(定義)
(1) 자아역량의 정의(定義)
(2) 신체역량의 정의(定義)
(3) 성취동기역량의 정의(定義)
(4) 문제해결역량의 정의(定義)
(5) 갈등조절역량의 정의(定義)
(6) 대인관계역량의 정의(定義)
(7) 리더십역량의 정의(定義)
(8) 시민(Citizen)성역량의 정의(定義)
3) 역량개발적 접근에 대한 견해
2. adolescent(청소년) 지도의 정책방향성
1) 진로교육
2) 지history(역사) 회와의 연계
Ⅲ. conclusion
Ⅳ. 서지사항
Ι. 서론
우리나라는 점차 고령화 사회로 나아가고 있다아 통계청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2xxx년 기준 0.92명으로 떨어진 상태이며, 2020년 기준 고령인구비율은 15.7%이며 노령화지수 유소년 100명당 노령인구이다. 게다가 남녀간의 젠더갈등이 점차 격화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상황은 점차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future 의 동량인 adolescent(청소년)의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추세이다.
방송통신대학교/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론/靑少年(청소년) 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靑少年(청소년) 지도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논증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