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추진instance(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3:41
본문
Download : 공급사슬관리 추진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사례.hwp
1996년 이후 인터넷(Internet) 상에 인터넷(Internet) 디지털 점포를 개설하여 개인, 기업, 政府까지 상대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델 컴퓨터의 SCM 적용의 core…(skip)
%20%EB%8D%B8%20%EC%BB%B4%ED%93%A8%ED%84%B0%EC%9D%98%20%EA%B3%B5%EA%B8%89%EC%82%AC%EC%8A%AC%EA%B4%80%EB%A6%AC(SCM)%20%EC%82%AC%EB%A1%80_hwp_01.gif)
%20%EB%8D%B8%20%EC%BB%B4%ED%93%A8%ED%84%B0%EC%9D%98%20%EA%B3%B5%EA%B8%89%EC%82%AC%EC%8A%AC%EA%B4%80%EB%A6%AC(SCM)%20%EC%82%AC%EB%A1%80_hwp_02.gif)
%20%EB%8D%B8%20%EC%BB%B4%ED%93%A8%ED%84%B0%EC%9D%98%20%EA%B3%B5%EA%B8%89%EC%82%AC%EC%8A%AC%EA%B4%80%EB%A6%AC(SCM)%20%EC%82%AC%EB%A1%80_hwp_03.gif)
%20%EB%8D%B8%20%EC%BB%B4%ED%93%A8%ED%84%B0%EC%9D%98%20%EA%B3%B5%EA%B8%89%EC%82%AC%EC%8A%AC%EA%B4%80%EB%A6%AC(SCM)%20%EC%82%AC%EB%A1%80_hwp_04.gif)
%20%EB%8D%B8%20%EC%BB%B4%ED%93%A8%ED%84%B0%EC%9D%98%20%EA%B3%B5%EA%B8%89%EC%82%AC%EC%8A%AC%EA%B4%80%EB%A6%AC(SCM)%20%EC%82%AC%EB%A1%80_hwp_05.gif)
%20%EB%8D%B8%20%EC%BB%B4%ED%93%A8%ED%84%B0%EC%9D%98%20%EA%B3%B5%EA%B8%89%EC%82%AC%EC%8A%AC%EA%B4%80%EB%A6%AC(SCM)%20%EC%82%AC%EB%A1%80_hwp_06.gif)
공급사슬관리,추진사례,델,컴퓨터,공급사슬관리,SCM,사례,기타,레포트
Download : 공급사슬관리 추진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사례.hwp( 62 )
공급사슬관리 추진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사례 , 공급사슬관리 추진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사례기타레포트 , 공급사슬관리 추진사례 델 컴퓨터 공급사슬관리 SCM 사례
공급사슬관리 추진instance(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instance(사례)
설명
다.
1993년 최초로 적자 결산이 되자 매출위주의 책략을 과감히 버리고 고객위주의 책략으로 전환하였다.
1990년대 초반부터 마이클 델은 on-line 점포에 대해 관심을 가졌었고 시범적인 운용을 통해 성공을 확신하였다. 창업 당시에도 대리점 등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고객 조립형 컴퓨터를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독특한 책략을 했다. 1990년대 초반 매출규모를 늘리기 위해 기존의 통신판매 이외에 소매점을 통한 판매 책략을 병행하였다. 1995년 말 9명으로 구성된 인터넷(Internet) 사업팀이 1년간에 걸쳐 data(資料)를 수집하고 分析한 후 프로그램(program]) 개발자들을 고용하여 직접 인터넷(Internet) 점포를 개설하였다.
순서
레포트/기타
공급사슬관리 추진instance(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instance(사례)
공급사슬관리 추진事例(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事例(사례)
목차
공급사슬관리 추진事例(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事例(사례)
Ⅰ. 회사introduce 및 성장과정
Ⅱ. 직판모델과 BTO체계
Ⅲ. 가상통합 조직 및 아웃소싱 책략
Ⅳ. 差別(차별) 화된 고객관계 관리
공급사슬관리 추진事例(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事例(사례)
I. 회사introduce 및 성장과정
1984년 마이클 델이 컴퓨터조립 판매업으로 스타트했던 델 컴퓨터는 전화나 팩스 등을 통한 맞춤식 통신판매를 통해 성장하였다.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을 발판으로 SCM을 도입하여 고객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통해 매출을 향상시켜 현재 경쟁사들을 추월하였다. 1990년대 초반 매출규모를 늘리기 위해 기존의 통신판매 이외에 소매점을 통한 판매 책략을 병행하였다.
1993년 최초로 적자 결산이 되자 매출위주의 책략을 과감히 버리고 고객위주의 책략으로 전환하였다. 창업 당시에도 대리점 등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고객 조립형 컴퓨터를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독특한 책략을 했다. 1996년 이후 인터넷(Internet) 상에 인터넷(Internet) 디지털 점포를 ...
공급사슬관리 추진事例(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事例(사례)
목차
* 공급사슬관리 추진事例(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事例(사례)
Ⅰ. 회사introduce 및 성장과정
Ⅱ. 직판모델과 BTO체계
Ⅲ. 가상통합 조직 및 아웃소싱 책략
Ⅳ. 差別(차별) 화된 고객관계 관리
공급사슬관리 추진事例(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事例(사례)
I. 회사introduce 및 성장과정
1984년 마이클 델이 컴퓨터조립 판매업으로 스타트했던 델 컴퓨터는 전화나 팩스 등을 통한 맞춤식 통신판매를 통해 성장하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델 컴퓨터의 내부역량을 分析한 결과 동종의 경쟁업체에 비해서 뛰어난 기술력이나 소프트웨어를 보유하지 못하였고 다른 분야의 경쟁우위가 필요했기 때문에 델 컴퓨터는 인터넷(Internet) 디지털 점포를 개설하게 되었다.
고객의 요구가 다變化(변화)되어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자신이 원하는 가격으로 사고자 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소품종 대량생산체계가 다품종 소량생산체계로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