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학습 운영 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23:09
본문
Download : 평가학습 운영 방안_145296.hwp
결과에 대한 해석은 교사가 중심이 되어 설정한 절대적 해석, 개인의 성취도를 동료나 다른 집단과 비교하여 판단의 기준으로 삼는 상대적 해석…(省略)
,인문사회,레포트
② 평가 과제 해결 방법 알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활동이다. 이 단계에서 학습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순서가 모색되는데, ... , 평가학습 운영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평가학습 운영 대책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활동이다. 여기서 이뤄지는 평가는 심화·보충학습을 위한 진단의 성격도 갖기 때문에 그 결과의 활용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 단계에서 학습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순서가 모색되는데, ...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평가학습 운영 방안_145296.hwp( 26 )
다.
한편 평가 결과는 개인적인 면과 집단적인 면에서 해석·활용되어야 한다.
④ 평가하기
학생이 평가 문제를 잘 해결하였는지를 동료 평가와 자기 평가, 교사 평가 등의 방법으로 평가를 한다. 이 단계에서 학습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순서가 모색되는데, 교사 주도로 할 수도 있고, 학생 주도로 할 수도 있으며, 교사와 학생이 협동하여 할 수도 있다아 교사 주도로 학습의 순서와 방법이 제시되면 직접 교수 모형(현시적 교수법)의 아이디어를 활용하는 것이 되고, 교사와 학생이 협동하여 학습문제를 추구할 때는 상보적 모형의 아이디어를 활용하는 것이 된다 특히 이 단계에서 직접 교수 모형의 시범 보이기 과정을 다시 활용하면 效果적일 수 있다아
학습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은 다음, 그 방법에 따라 학습의 계획과 절차를 수립할 수도 있고, 학습의 계획과 절차를 설정한 다음 학습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모색할 수도 있다아 이 둘을 반드시 해야 할 필요는 없고, 해결 방법을 탐색하는 활동으로 이 단계를 대체할 수 있을 것이다.
③ 평가 처리해야할문제 해결하기
앞에서 배운 원리와 관념의 일반화를 위해 습득한 戰略을 적용하여 평가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을 한다. 또한 평가의 목적이 일차적으로는 학습자의 성취 수준을 판단하는 것이지만, 그보다는 교수-학습 방법의 improvement(개선)이나 개별 학습자의 학습 과정을 分析하여 학습 능력의 향상을 위한 data(資料)로서의 기능도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② 평가 과제 해결 방법 알기
② 평가 처리해야할문제 해결 방법 알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활동이다. 평가 문제의 해결은 개인 활동으로 이루어지는데, 여기에서 問題點은 문제 해결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문제를 빨리 해결한 학생에 대한 시간 이용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