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l Marx(헤겔 - 법철학 비판 서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07:19
본문
Download : Karl_Marx(헤겔_법철학_비판_서문).hwp
비종교적 비판의 토대는 바로 이것이다. 그러나 인간, 그는 결코 추상적이거나 세계의 바깥에 웅크리고 앉아 있는 존재는 아니다. 그러므로 종교에 대한 투쟁은 간접적으로, 그 정신적 향료가 종교인 세계에 대한 투쟁이다. 더욱이 종교는 자기 자신을 아직 획득하지 못했거나 이미 자기 자신을 다시 상실해 버린 인간의 자기의식이고 자기감정이다. 그런데 종교에 대한 비판은 모든 비판의 전제다. , Karl Marx(헤겔 - 법철학 비판 서문)인문사회레포트 , Karl Marx 헤겔 법철학 비판 서문
다.
Karl Marx, ?헤겔 법철학 비판 서문?(Zur Kritik der Hegelschen Rechtsphilosophie: Einleitung, 1843)1)
독일에서 종교에 대한 비판은 사실상 끝났다. 종교는 인민의 아편이다. 인간적 본질이 아무런 진정한 현실성도 얻지 못하기 때문에, 종교는 인간적 본질의 환상적 현실화일 뿐이다.
인민의 환상적 행복인 종교의 지양…(drop)
Karl,Marx,헤겔,법철학,비판,서문,인문사회,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설명
Download : Karl_Marx(헤겔_법철학_비판_서문).hwp( 78 )
Karl Marx(헤겔 - 법철학 비판 서문)
레포트/인문사회
Karl_Marx(헤겔_법철학_비판_서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인간, 그는 인간의 세계이고 국가이고 사회다. 종교는 이 세계에 대한 일반 理論(이론)이며, 이 세계에 대한 백과사전적 개요이고, 이 세계의 대중적인 형태로 되어 있는 논리이고, 이 세계의 유심론의 명예의 문제이며, 이 세계의 열광이고, 이 세계에 대한 도덕적 승인이며, 이 세계의 장엄한 보충이자 이 세계의 위안과 정당함의 일반적 근거다. 제단과 화덕 앞에서 행해지던 천상의 기도가 논박당한 후에 (이제는) 세속적인 오류까지도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초인을 추구하던 천상의 환상적 현실 속에서 단지 그 자신의 반영만을 발견해야 했던 인간은, 그의 참된 현실을 추구하고 추구해야만 할 곳에서 이제 더 이상 자기 자신의 가상(Schein), 즉 비인간만을 찾는 경향을 갖지 않게 될 것이다. 하지만 이 국가와 이 세계는 전도(顚倒)된 세계이므로 전도된 세계의식을 생산한다.순서
Karl_Marx(헤겔_법철학_비판_서문)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종교적인 불행은 한편으로는 현실의 불행의 표현이자 현실의 불행에 대한 항의다. 인간이 종교를 만들지, 종교가 인간을 만드는 것은 아니다. 종교는 불쌍한 피조물(억압받는 인민)의 한숨이며 무정한 세계의 감정이고 또 정신을 상실해 버린 현실의 정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