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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의 교육사상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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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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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서는 이 중에서 민족주의 개화사상가들의 교육활동과 그 궤(軌)를 같이하고 있는데, 한서가 최초로 교육에 관여하기 처음 한 것은 토목국장으로 있을 때 민영환이 설립한 홍화학교에 초청되어 틈틈이 동국사와 영문법을 가르치며 애국심과 신文化(문화)사상을 고취할 때부터 이다. 하나는 영어학교, 육영공원의 설립 등을 위시한 政府(정부) 당국의 노력이며, 다른 하나는 교육을 통해 나라를 구하고자 했던 민족주의 개화사상가들의 교육구국운동에서 비롯된 것이며, 또 다른 하나는 기독교 선교사들에 의해 이뤄진 학교 설립 및 교육 활동이라고 하겠다. 한서가 그 자신이 처음 학교를 창설한 것은 1906년 양양 군수로 있을 때 설립한 현산학교이다.
현산학교는 당시 교육구국을 목적으로 세운 대성학교 등과 함께 민족주의 사상가들이 세운 근대식 학교의 하나이며 특히 강원도 근대 교육의 효시가 된 학교로 지금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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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서가 살았던 시대는 한말에서 일제 식민지 치하에 이르기까지 국내, 외적으로 격동의 시대였으며, 마침내 우리 나라는 쇄국정책을 포기하고 문호를 ...
한서가 살았던 시대는 한말에서 일제 식민지 치하에 이르기까지 국내, 외적으로 격동의 시대였으며, 마침내 우리 나라는 쇄국정책을 포기하고 문호를 ... , 동양의 교육사상가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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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의 교육사상가
설명
한서가 살았던 시대는 한말에서 일제 식민지 치하에 이르기까지 국내, 외적으로 격동의 시대였으며, 마침내 우리 나라는 쇄국정책을 포기하고 문호를 개방하여 서양 문물을 받아들이게 되었다. 교육에 있어서도 장구한 세월 동안 유교사상에 젖어 있던 구한말의 교육형태도 일대 전환이 시도되어 근대적 교육제도 및 내용을 도입하기 처음 하였다.
근대적 교육의 도입을 위한 노력은 대체로 세 방향에서 추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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