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학기 youth심리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youth기에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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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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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 론
靑少年(청소년) 기는 생물학적으로 처음 되고 culture적으로 끝난다는 말이 있다 즉, 사춘기의 처음 과 성적 성숙으로 靑少年(청소년) 기가 처음 되고, 靑少年(청소년) 이 속한 사회에서의 culture적 기대와 기준을 따르는 것으로 靑少年(청소년) 기가 끝난다는 뜻이다.
3. 자신이 경험했던 어려움을 2번에서 선택한 theory(이론)을 적용하여 분석, 설명(explanation)하고, ‘현재의 나’라면 youth 시기의 그 어려움에 대해 어떻게 대처했다면 더 도움이 되었을지 논의하십시오.
1. 자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십시오. 2. 청소년발달이론 중에서 자신의 어려움에 대해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이론을 선택하고, 그 이론의 특징에 대하여 설명하십시오. 3. 자신이 경험했던 어려움을 2번에서 선택한 이론을 적용하여 분석, 설명하고, ‘현재의 나’라면 청소년 시기의 그 어려움에 대해 어떻게 대처했다면 더 도움이 되었을지 논의하십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점 2. 아들러 이론의 특징 3. 어려움에 대한 대처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2번에서 선택한 이론을 적용하여 분석, 설명.hwp 2. 자신의 어려움에 대해 잘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이론.hwp 3.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점.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학교는 靑少年(청소년) 에게 자존을 심어주기 위한 도구적 능력을 개발시켜 주어야 한다. 할 수 없다고 규정하기보다는 ‘할 수 있다’ ‘하면 된다’는 문제의 식과 도전능력을 북돋아야만 한다. 마지막으로 성취동기를 고취시켜야 한다. 靑少年(청소년) 들이 이러한 급격한 change(변화)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하게 되면 문제행동을 일으키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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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자신의 youth기를 되돌아보고, youth기에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십시오.
- 목 차 -
靑少年(청소년) 기는 흔히 ‘질풍노도의 시기’라고 일컬어진다. 靑少年(청소년) 기를 결정하는 기준으로는 연령, 신체적ㆍ생리적 성숙도 및 심리적 성숙도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중 무엇을 기준으로 靑少年(청소년) 기를 결정하느냐에 따라 그 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연령을 기준으로 했을 때는 12∼13세에서 24∼25세를 靑少年(청소년) 기로 보고, 신체적 성숙도를 기준으로 했을 때는 성적성숙이 이루어지는 때를, 그리고 심리적 성숙도를 기준으로 했을 때는 자아정체감이 확립되는 시기를 靑少年(청소년) 기로 본다.
2. 자신의 어려움에 대해 잘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theory(이론).hwp
II. 본 론
1. 2번에서 선택한 theory(이론)을 적용하여 분석, 설명(explanation).hwp
2. youth발달theory(이론) 중에서 자신의 어려움에 대해 가장 잘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theory(이론)을 선택하고, 그 theory(이론)의 특징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십시오.
II. 본 론
1. 靑少年(청소년) 기에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점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3. youth기에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점.hwp
2. 아들러 theory(이론)의 특징
靑少年(청소년) 들을 몰아세우고, 닦아 세우고,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창피나 주고, 자존심이나 처절히 상하게 만들어놓고서 靑少年(청소년) 들이 자율적 능력을 결여하고 있다고 면박이나 주는 것은 아무래도 靑少年(청소년) 문제 해결보다는 靑少年(청소년) 문제를 더욱 더 악화시켜놓게 될 가능성이 크다. 2. 靑少年(청소년) 발달theory 중에서 자신의 어려움에 대해 가장 잘 설명(說明)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theory 을 선택하고, 그 theory 의 특징에 대하여 설명(說明)하였다.
<< 함께 제공되는 참고資料 한글파일 >>
1. youth기에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점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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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학기 youth심리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youth기에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점)
3. 어려움에 대한 대처
III. 결 론
- 중략 -
I. 서 론
이 report는 1. 자신의 靑少年(청소년) 기를 되돌아보고, 靑少年(청소년) 기에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였다. 靑少年(청소년) 의 도구적 능력 향상을 위해 학교는 비난보다는 칭찬, 거부보다는 수용, 무시보다는 관심을 강화해야 한다. 성숙의 가속화 현상으로 인해 초등학교 고학년에서 사춘기를 맞이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재학기간의 연장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오늘날 靑少年(청소년) 기는 대학을 졸업한 후까지로 연장된다된다. 사실 靑少年(청소년) 기를 인간의 발달단계에서 하나의 단계로 취급하기는 그 연령범위가 너무 넓다. 靑少年(청소년) 기에는 급격한 신체change(변화)와 성적 성숙을 경험하게 되고 인지적, 정서적으로 큰 change(변화)를 겪게 된다된다. 3. 자신이 경험했던 어려움을 2번에서 선택한 theory 을 적용하여 分析, 설명(說明)하고, ‘현재의 나’라면 靑少年(청소년) 시기의 그 어려움에 대해 어떻게 대처했다면 더 도움이 되었을지 논의하였다.
다. 靑少年(청소년) 의 행위와 그들의 culture 그 자체를 비행culture라고 몰아 부치기 전에, 靑少年(청소년) culture가 기존 성인 culture에 조직적으로 반대하고 있는 저항 culture임에 주목해야만 한다. 능동적으로 일을 담당하려는 자세, 목적지향적으로 일을 처리하려는 자세를 일깨워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