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strategy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1:51
본문
Download : 광고 전략에 대하여.hwp
광고책략은 상품이나 서비스가 무엇인가 또 그것이 어떻게 해서 팔리고 있는가 등의 모든 문제를 포괄하는 것이며 이것은 상품과 서비스의 존재이유를 내포함과 동시에 상품으로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며, 여기서 덧붙여서 상품에 수반하는 差別화의 중요한 요소이다.
이 책략에는 관점을 바꾸면 두 가지가 있따 그 하나는 기업의 기본 책략(functional strategr)또 하나는 기능적 책략이다. `책략은 사실과 목표(goal)를 합친 것보다 한수 위이며 상품 판매에 보다 efficacy적인 방법을 갖게 하는 창조적 통찰이다. 광고책략은 어떤 목적을 달성하는 가장 efficacy적인 방법을 발견하기 위한 지혜이다. 전자는 장기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한 책략이며 가령 엑슨사의 `이 회사는 에너지의 회사이지 가솔린이나 오일의 생산이 아니다`라는 기업 목표(goal)적(corporate mission)을 실현화하기 위한 각종 수단의 배분과 충당의 아트와 과학이 바로 이것이 된다 후자는 기업의 기능적 목적, 즉 미들 매니지먼(middle magagement)에 관련하는 marketing 목표(goal), 프로모션 목표(goal), 판매 목표(goal), 광고 목표(goal) 등을 구현시키기 위하여 비교적 단기적인 각종 수단의 채택과 조定義(정의) 아트와 과학이다…(To be continued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광고strategy
다.
책략이란 것은 marketing 의 모든 요인을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모아 통합하는 것이다`라는 견해도 있따 (white paper : a point of view on advertising strategy) 또 어떤 연구자는 책략을 `(1) 방침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군대(또는 기업)의 제수단의 배분(配分) 및 유효적 충당(有效的 充當)의 기술(아트) 및 과학 (2) 목적 달성을 위한 각종 자원(資源)의 채택 및 조정(調整)의 기술(아트) 및 과학`이라 했다. 이 책략이라든가 군략은 소定義(정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독창적이고 교묘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따 따라서 책략은 결집지향(結集志向)의 용어이다.
광고 strategy에 대하여...
설명
Download : 광고 전략에 대하여.hwp( 61 )






광고전략 , 광고 전략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1. 광고 책략의 관념
2. 표현 책략과 매체 책략
3. 광고 방침
4. 광고의사 결정에 관한 체크리스트
1. 광고 책략의 관념
책략이란 말은 원래 군사 용어이며 `군사(軍事)`은 generalship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