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槪念),現況,전략 > kado2 | kado.or.kr report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槪念),現況,전략 > kado2

본문 바로가기

kado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槪念),現況,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1:32

본문




Download :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현황,전략.hwp





현재 전자상거래와 e-commerce라는 용어 대신 e-비즈니스라는 용어가 보편적으로 사용된다 e-비즈니스는 ERP, SCM, CRM 등을 누리망 을 기반으로 하여 재구축하면서 기업 내부를 혁신하는 e-Transformation의 방법론으로서 부각되고, 나아가 외부와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기업의 정보화, 기업의 IT화와 밀접한 관련을 가지게 되었다.
누리망 과 전자상거래의 보급이 가속화되면서 B2C에 대한 관심은 B2B, e-마켓플레이스와 B2G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기 스타트하여, e-비즈니스라는 용어가 등장하였다. e-비즈니스라는 용어에 새로운 의미를 불어넣은 선두주자는 미국 IBM의 루 거스너 회장이었다. 이는 CALS(Commerce At Light Speed),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CB(Cyber Business)의 세 가지 관념이 포괄적으로 정의(定義)된 것이다. 그는 `e-비즈니스는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며, 조직 전반에 걸친 업무처리 시간, 세계화, 생산성 향상, 새로운 고객에의 접근, 지식의 공유와 관련된다`고 주장하였다.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의 e-비즈니스 백서에는 e-비즈니스를 `누리망 과 IT를 이용하여 구매-제조-유통-판매-서비스로 이어지는 비즈니스의 전과정을 재조정하여 경영활동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계획적으로 조직된 혁신활동`으로 정의(定義)하고 있다
위의 정의(定義)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첫째, e-비즈니스 역시 누리망 과 IT를 기업과 산업에 응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흔히 말하는 전자상거래란 누리망 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파는 협의의 관념을 의미한다. 둘째, 기업 혹은 산업의 전 과정을 재…(생략(省略))

순서
다.[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槪念),現況,전략








,경영경제,레포트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槪念),現況,전략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槪念),現況,전략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현황,전략[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현황,전략 ,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현황,전략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현황,전략.hwp( 52 )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현황,전략_hwp_01.gif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현황,전략_hwp_02.gif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현황,전략_hwp_03.gif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현황,전략_hwp_04.gif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현황,전략_hwp_05.gif [e비즈니스]e-비즈니스의개념,현황,전략_hwp_06.gif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관념, 現況(현황) , 전략(strategy)

목차

* e-비즈니스의 관념, 現況(현황) , 전략(strategy)

Ⅰ. e-비즈니스의 관념

Ⅱ. e-비즈니스 現況(현황) 과 전략(strategy)

1. 거래주체별 e-비즈니스 現況(현황)
2. e-비즈니스 유형
3. e-비즈니스 전략(strategy)
1) 관계를 중시하는 아이비즈넷 모델
2) 아이템 선정
3) 경쟁업체 分析
4) 내부역량
5) 비즈니스 활동 결정



一. e-비즈니스의 관념

전자상거래란, 전자공간(Cyberspace) 상에서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행위로써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 상에서 행하는 광고, 발주,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 모든 경제활동을 뜻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ad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