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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 마케팅 4P 전략(strategy)과 전략(strategy)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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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9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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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버세대용 제품 광고에는 20대 모델보다는 예비 실버층으로 40∼50대 모델을 쓰는 …(dro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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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고품질과 고급화로 유명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 외제의 모방이 아니라 한국제품으로 characteristic(특성)이 있어 한국 노인들이 바라는 질 좋고 편리하며 값도 싸서 상용과 소비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
- 실버층이 방문하기 쉬운 입지조건과 함께 점포 내에서는 구매하기 편리하게 제품의 진열이 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구매활동에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

2) Price  
-노인들은 돈을 아끼려는 것이 생활의 기본과 같이 되어 있는 층과 반면 앞날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여생을 편하게 즐기려 하기 때문에 가격저항이 적다.실버 마케팅 4P 전략(strategy)과 전략(strategy) 시사점

순서
실버 marketing 4P 전술과 전술 시사점

1. 실버 marketing 4P 전술

1) Product
- 현재의 노인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 그리고 未來의 예비노인이 바라는 것과 요구조건을 잘 알아서 소비자 욕구에 맞는 것을 만들도록 기술개발을 하여 만족할 만한 질 좋은 것을 만들어 내야 한다.
- 제품의 글씨를 크고 단순화해서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표시해야 한다.
- 화장품 광고에서도 `노인성 피부`라는 단어보다는 `성숙한 피부`라고 표현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반감을 사지 않는 네이밍 작업이 더욱 중요하다.
- Silver들의 거주지, 집단생활의 실정을 파악하여 DM방식으로 제품을 紹介(소개)하고 주문방식을 간편하게 하여 직접 배달하는 직거래방식을 강구한다.
- 예비 노인을 위해 전자상거래방식을 활용하도록 해나가야 할 것이다.

4) Promotion
- 광고 시 실버층의 반감을 사지 않도록 카피나 비쥬얼 표현 시 주의가 필요하다.
- 첨단제품보다는 전통적인 디자인을 선호하며,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보다는 가장 필수적이면서도 기본적인 기능만을 갖춘 제품일수록 노인층에게 어필하기가 쉽다.

3) Place
- 실버들만을 대상으로 제품을 다루는 실버존이나 실버쇼핑몰 등의 시장을 세분화하는 전술이 效果(효과)적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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