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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소비자의 바람직한 소비생활과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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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5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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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속성 을 가진 청소년은 자기만...
청소년 소비자의 바람직한 소비생활과 교육

설명
첫째, 스납 결과 (Snob effect)로서, 하나의 상품이 유행하게 되면 그 상품이 주는 만족은 줄어든다. 이러한 특성을 가진 청소년은 자기만... , 청소년 소비자의 바람직한 소비생활과 교육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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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스납 효과(Snob effect)로서, 하나의 상품이 유행하게 되면 그 상품이 주는 만족은 줄어든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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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스납 효과(Snob effect)로서, 하나의 상품이 유행하게 되면 그 상품이 주는 만족은 줄어든다. 어떤 상품에 대한 관심은 다른 친구들이 그것을 가지게 됨에 따라 커지게 된다
여러 가지 소비행동 중에서 youth기에 가장 문제를 일으키기 쉬운 소비행동양식이 이러한 동조소비라 할 수 있다 또래집단의 응집력이 행동에 많은 影響을 행사하게 되는 youth기에는 동조소비의 경향이 매우 강하게 나타나며 이것은 무분별한 소비행동…(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만약 모든 사람들이 그 상품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가치를 잃게 되며, 최초에 구매할 때 가졌던 만족도를 상실하게 된다
둘째, 밴드웨건 결과 (Bandwagon effect)는 스납결과 와 정반대되는 경우로 타인의 소비성향을 무조건 쫓아가는 것이다. 이러한 특성(特性)을 가진 youth은 자기만이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큰 가치를 부여하기 때문에, 그들은 유행하는 상품의 소비를 줄인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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