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국민은행, KCC의 그린마케팅의 特性 CI分析(분석), 역싸와 특징紹介, 경영strategy分析(분석),성공事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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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3 20:16본문
Download : 국민은행, KCC의 그린마케팅의 특성.ppt
사업내용 변화 및 조직의 통합, 분리에 따른 포괄적 이미지 추구
국민은행, KCC의 그린마케팅의 특성 CI분석,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이는 합병전 兩은행의 ‘보수적인은행’ ‘서민적인은행’등의 이미지에서 탈피해 ‘선도적인’ ‘도전적인’ ‘화합’ ‘future 지향적’등의 의미를 지님“Leading the way. Together”는 세계시장에서 용기 있는 리더십을 통하여 금융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다는 future 의 비전에 가장 잘 부합되는 문구로 경쟁 은행과의 discrimination성을 유도하는 컨셉임
글로벌 이미지 구축과 세계시장을 향한 이미지 변신
경영자 교체 및 신노선 추구
순서
국민은행, KCC의 그린마케팅의 特性 CI分析(분석), 역싸와 특징紹介, 경영strategy分析(분석),성공事例, 성공strategy, 마케팅strategy
창립주년사업에 따른 조직의 새로운 변화유도





기업의 인수, 합병에 따른 독자 이미지 추구
새로운 조직文化(culture) 정립과 분위기 일신
새로운 발전목표(目標)(비전)나 중장기계획의 수립
경쟁 조직의 CI전술에 따른 대응 차원
Download : 국민은행, KCC의 그린마케팅의 특성.ppt( 94 )
다. - CI란 기업이나 공공단체가 갖고 있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체계화, 단일화 한 것으로 기업의 실체를 확실하게 인식시키며 질서 있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합리적인 기업경영에 그 목적이 있다. - CI는 Corporate Identity의 약자로써 법인조직의, 단체의,단체집합적이라는 의미의 Corporate와 주체성, 동일성, 존재증명이라는 의미의 Identity가 합쳐진 복합적인 定義(정이) 을 가지고 있다
- CI란 기업이나 공공단체가 갖고 있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체계화, 단일화 한 것으로 기업의 실체를 확실하게 인식시키며 질서 있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합리적인 기업경영에 그 목적이 있다
기존의 부정적 이미지 극복을 시도하는 경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본 Concept : “Leading the way.Together”
특정지역 및 특정상품 이미지 탈피나 이미지 편중을 해소하는 경우
기존 이미지의 리프레쉬
설명
- CI는 Corporate Identity의 약자로써 법인조직의, 단체의,단체집합적이라는 의미의 Corporate와 주체성, 동일성, 존재증명이라는 의미의 Identity가 합쳐진 복합적인 개념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