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시장조사기관의 힘` > kado2 | kado.or.kr report

`시장조사기관의 힘` > kado2

본문 바로가기

kado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시장조사기관의 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22:19

본문




Download : 2003070.jpg









`시장조사기관의 힘`

`시장조사기관의 힘`
 ◇시장조사 어떻게 하나=통계의 마술이라고 불리는 시장조사. 마술사인 전문기관과 analysis(분석) 가들. 그들은 어떤 방법으로 조사를 하는 것일까.
 또 애널리스트의 산업 내 경험, 업체와의 대화통로, 개인적인 analysis(분석) 능력에 따라 예측결과가 다르게 나타난다. 특히 반도체 및 LCD 회사들은 향후 투자계획이나 연구개발(R&D) 방향을 결정하는데 있어 이들 시장조사기관의 전망을 중요한 로 참고하기 때문이다.
`시장조사기관의 힘`



 각 회사는 이런 를 바탕으로 업체별 설문조사, 인터뷰, 재무 , 투자계획, 신제품 계획과 심지어는 UPS 등 물류회사의 재고, EMS 회사 동향까지 참고해 구체적인 숫자를 도출한다. 특히 각 국의 국내총생산(GDP), 소비자기대지수는 성장률을 판단하는데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

순서



 시장조사의 기본은 거시경제 지표를 확인하는 것이다.


레포트 > 기타
다.
`시장조사기관의 힘`

Download : 2003070.jpg( 98 )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손재권기자 gjack@etnews.co.kr>
시장 조사기관들의 시장에 대한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가트너코리아의 김창수 이사는 “시장조사기관들이 차기연도 시장상황을 긍정적으로 예측한다면 각 기업은 투자를 늘려 수요 증가에 대응할 것이고 부정적으로 예측한다면 투자를 줄이고 재고관리에 힘쓰게 된다”고 설명(說明)한다.  시장조사전문기관들은 세계 약 50개가 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지만 반도체, LCD, 가전, 통신, 무선 등 모든 응용기기를 analysis(분석) 하고 세계적인 연구/조사 네트워크가 형성돼 있는 회사는 많지 않다.



설명
 ◇왜 기관마다 예측이 틀린가=한국IDC의 D램 analysis(분석) 가 김수겸 부장은 이에 대해 “각 회사마다 나름대로의 수요공급을 조사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각자의 시장구분법과 경제를 보는 가정이 다르기 때문이다”고 설명(說明)한다. 아이서플라이의 손종형 사장은 “반도체 및 LCD의 수요와 공급시장을 정확한 데이터를 통해 판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D램의 경우 기초적인 공장(Fab) (수율·웨이퍼 수요공급)를 배경으로 총 공급량을 파악하고 응용기기 analysis(분석) 을 통해 수요를 예측한다”고 말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ad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