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ygotsky의 사회文化적 인지발달理論(이론)과 Reigeluth의 수업정교화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7:28
본문
Download : Vygotsky의 사회문화적 인지발달이론과 Reigeluth의 수업정교화이론.hwp
Vygotsky는 아동의 문화적 발달에 있어서 모든 기능(주의 집중, 논리적 사고, concept(개념) 형성 등도 포함)은 두 次例(차례) 나타나는데 사회적인 수준에서 먼저 일어나고, 후에 개인적인 수준에서 일어난다고 했다. 이와 같은 사회문화theory 을 바탕으로 Vygotsky가 주장은 인지발달의 새로운 접근이라 할 수 있다
(2) 내 용
1) Vygotskytheory 의 기본 concept(개념)
Vygotsky는 아동이 타인과의 관계에서 influence(영향)을 받으며 성장하는 사회적 존재임을 강조하며 인간 이해에 있어서 사회, 문화, 역사(歷史)적 측면을 제시하였다.Vygotsky의 theory 체계의 주요 주제는 학습자들의 사회적 교류가 인식 발달에 있어서 기초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Vygotsky의 사회문화theory (sociocultural theory)은 문화가 다음 세대에 전달되는 방식에 초점을 맞추고 문화적으로 의미 있는 행동을 습득하는데 있어서 아동과 성인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강조한다. 즉…(skip)
2) 사회학습과 자기중심적 언어
다.
Vygotsky의 사회文化적 인지발달理論(이론)과 Reigeluth의 수업정교화理論(이론)
레포트/사범교육
Vygotsky의 사회문화적 인지발달이론과 Reigeluth의 수업정교화이론교육공학1 , Vygotsky의 사회문화적 인지발달이론과 Reigeluth의 수업정교화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교육工學1
Download : Vygotsky의 사회문화적 인지발달이론과 Reigeluth의 수업정교화이론.hwp( 34 )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Vygotsky의 사회文化적 인지발달理論(이론)과 Reigeluth의 수업정교화理論(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