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학] 부동산마케팅의 의의 및 분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15:48
본문
Download : [부동산학] 부동산마케팅의 의의 및 분류.hwp
그런가하면 미국marketing 협회의 公式 定義(정이)(The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s`s official definition)는 marketing 이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나 이용자에게 상품 및 서비스를 유통시키는 기업활동의 수행`이라 한다.
그러면, 부동산marketing 은 어떻게 定義(정이) 지을 수 있을까? marketing 의 定義(정이) 을 빌린다면 부동산에 대한 필요를 만족시켜 주기 위해 지향된 인간활동(人間活動)이라 할 수 있을 것이며, marketing 의 객체가 만지 부동산이라는 데 한정된다는 점이 특이할 뿐이라 하겠다.
2. 부동산marketing 의 분류
부동산marketing 은 시대와 견해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될 수 있다 부동산marketing 은 부동산업의 종류만큼이나 많다는 것은 위에서 말한 바 있지만, marketing 의 대상이 무엇인가 하는 관점에 따라 크게 분류하다면 토지건물공급marketing 과 서비스marketing 및 임대marketing 의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1) 토지건물 공급marketing
1) 주거 marketing
주거marketing (domicile marketing)이란 단독주택 ? 아파트 및 기타 주거시설(住居施設)의 판매나 임대를 개발 또는 조장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To be continued )
Download : [부동산학] 부동산마케팅의 의의 및 분류.hwp( 72 )
![[부동산학]%20부동산마케팅의%20의의%20및%20분류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6%80%EB%8F%99%EC%82%B0%ED%95%99%5D%20%EB%B6%80%EB%8F%99%EC%82%B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C%9D%98%20%EB%B0%8F%20%EB%B6%84%EB%A5%98_hwp_01.gif)
![[부동산학]%20부동산마케팅의%20의의%20및%20분류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6%80%EB%8F%99%EC%82%B0%ED%95%99%5D%20%EB%B6%80%EB%8F%99%EC%82%B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C%9D%98%20%EB%B0%8F%20%EB%B6%84%EB%A5%98_hwp_02.gif)
부동산학,부동산마케팅의,의의,분류,경영경제,레포트
[부동산학] 부동산마케팅의 의의 및 분류
설명
다. , [부동산학] 부동산마케팅의 의의 및 분류경영경제레포트 , 부동산학 부동산마케팅의 의의 분류
[부동산학] 부동산마케팅의 의의 및 분류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예컨대, 단독주택 ? 아파트 등의 판매나 임대를 개발 또는 촉진하기 위한 활동은 주거 marketing 이라 할 수 있고, 평가서비스 업무확대를 위한 활동은 부동산평가marketing 이라 할 수 있으며, 부동산정책의 개발과 홍보를 위한 공중관계 활동은 부동산정책marketing 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부동산을 대상으로 하는 marketing 활동은 부동산업이 다양한 만큼이나 다양성을 띌 수밖에 없다.
부동산 marketing 의 의의 및 분류
1. 부동산marketing 의 의의
멕네어(M. P. McNair)는 marketing 이란 `생활수준의 창조와 배달`이라 하고, 코틀러(Philip Kotler)는 `교환과정을 통하여 필요와 욕망(needs and wants)을 만족하는 데 지향된 인간활동`이라 한다. 이러한 定義(정이)들 속에 내포되어 있는 것은 유형의 상품뿐 아니라, 무형의 서비스를 포함한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부동산학] 부동산마케팅의 의의 및 분류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