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가 휴대폰 축복인가, 재앙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07:05
본문
Download : 초저가 휴대폰 축복인가, 재앙인가.hw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초저가 휴대폰 축복인가, 재앙인가.hwp( 81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최근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는 판매가격 40달러 미만의 초저가폰이 이슈가 되고 있따 소득 수준이 월 30~40달러에 불과한 신흥 저개발국 소비자들에게 초저가폰은 디지털 세계로 인도하는 커다란 축복이 아닐 수 없다. 초저가휴대폰축복인가 , 초저가 휴대폰 축복인가, 재앙인가경영경제레포트 ,






초저가 휴대폰 축복인가, 재앙인가
다.
그렇다면 30억번째 신규 가입자는 세계 어느 지역에서 나올까? 놀랍게도 30억번째 가입자는 북미, 유럽, 일본, 한국 등의 선진 지역이 아니라 동남아, 중남미, 동유럽, 중동과 같은 신흥 개발 지역에서 나올 가능성이 커 보인다. ITU(세계통신연합)의 통계에 따르면 1995년 세계적으로 0.9억 명에 불과했던 이동통신 가입자 수는 2000년에는 7.4억 명, 2004년에는 17.5억 명으로 연mean(평균) 39%씩 빠르게 증가해왔다. 그렇다면 국내 기업들에게 초저가폰은 거대한 신흥 시장의 빗장을 여는 축복일까, 아니면 가격 경쟁 격화와 수익성 악화를 초래할 재앙일까?
30억 번째 신규 이동통신 가입자는 신흥 지역에서
1990년대 중반 이래 휴대폰은 빠른 속도로 보급되며 현대인들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초저가폰, 신흥 지역에는 축복, 국내 기업들에는 재앙?
이처럼 현재 이동통신 산업에서는 선진 지역에서 신흥 지역으로 성장 축이 이동하는 새로운 environment 變化가 일어나고 있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초저가 휴대폰은 이 같은 산업 패러다임 變化에 부응…(drop)
초저가휴대폰축복인가
초저가 휴대폰 축복인가, 재앙인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선진국은 이미 이동통신 시장이 포화되어 신규 가입자가 점차 감소하는 반면, 신흥 개발국은 이동통신 보급이 본격화되면서 신규 가입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도이치 방크에 따르면 지난 2004년 하반기부터 2005년 상반기까지 1년 동안 신흥 개발 지역의 신규 가입자는 2.1억명으로 선진 지역의 신규 가입자 수인 0.4억 명의 5배에 달했다.초저가 휴대폰 축복인가, 재앙인가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이런 추세라면 금년 중 20억 명 돌파가 무난할 展望(전망) 이며, 성장률이 점차 둔화되더라도 세계 이동통신 가입자 수는 2xxx년에 30억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전 세계 62억 인구 중 절반이 휴대폰을 가지게 되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