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거시교육사회학론의 재생산 논리와 한계 > kado1 | kado.or.kr report

거시교육사회학론의 재생산 논리와 한계 > kado1

본문 바로가기

kado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거시교육사회학론의 재생산 논리와 한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14:53

본문




Download : 거시교육사회학론의 재생산 논리와 한계.hwp





거시교육사회학론의 재생산 논리와 한계




설명

순서
1.합의론적 교육론과 사회 재생산
합의론적 교육론-한 사회를 계속유지 존속시켜주는 재생산 기능을 교육제도가 발휘하는 독특한 모습
사회화-재생산 기능을 발휘
교육의 재 생산 기능에서 가장 核心(핵심)적인 개념(槪念)
사회와 과정을 통한 하 사회에서 전승되어 온 보편적 가치나 행동 유형이 후세대에 게 지속적으로 내면화될때 비로소 사회가 유지 존속될수 있다고 함
듀르깽의 도덕론-사회성원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가치관들간의 합의를 창출하며, 자신이 속한 집단에충실하게참여하도록하는 것은 결과 적인 도덕교유에 달려있음
전체사회의 공동체로까지 이어짐
도덕교육의 방법- 일종의 습과화
첫째-학생에게 도덕서의 요소를 외부에서 강제적으로 주입
둘째- 강제적으로 주입한 도덕성 요소들을 점처적으로 이해하고 합리적으로 수요함
셋째- 내면화된 도덕성 요소들을 자발적으로 이해하고 합리적으로 수용
학교에서의 도덕교육을 통해 습득한 합리적 도덕성이 바로 사회통합의 토대를 이룸
파슨스의 가능적 필요조건 -어떤 사회든 전체사회를 구성하는 요소들이발휘하는 기본적 기능은 사회의 유지와 존속에 있다고 봄
교육체제를 유지를 위해 네자지 기능적 조건이 충족될 필요가 있음
첫째-자연적,사회적 environment에 대한 적응 둘째-목적성취
셋째-통합 넷째- 잠재성으로서 이는 유형유지와 긴장조정으로 구성
전체사회에서 교육제도가 담당하는 기능-합의론적교육론에서 가장 중요시 여김
공통된 문화유형의 학습, 유형유지
파슨스와 듀르깽-사회화 기능을 현대 산업사회에서 학교교육이 담당하는 核心(핵심)기능으로봄
파슨스의 현대사회- 업적주의 …(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다. 2장거시교육사회학론의재생산논리와한계[1] , 거시교육사회학론의 재생산 논리와 한계인문사회레포트 ,

거시교육사회학론의%20재생산%20논리와%20한계_hwp_01.gif 거시교육사회학론의%20재생산%20논리와%20한계_hwp_02.gif 거시교육사회학론의%20재생산%20논리와%20한계_hwp_03.gif 거시교육사회학론의%20재생산%20논리와%20한계_hwp_04.gif 거시교육사회학론의%20재생산%20논리와%20한계_hwp_05.gif 거시교육사회학론의%20재생산%20논리와%20한계_hwp_06.gif

2장거시교육사회학론의재생산논리와한계[1]


거시교육사회학론의 재생산 논리와 한계에 대한 자료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거시교육사회학론의 재생산 논리와 한계.hwp( 12 )



거시교육사회학론의 재생산 논리와 한계에 대한 자료입니다.
Total 11,85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ad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