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 중퇴 ; 측정(measurement)도구와 대책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17:55
본문
Download : 청소년 중퇴.hwp
이 두 가지의 차이점은 명퇴의 경우 자신이 중퇴한 학교나 동일 수준의 다른 학교로 복학하는 것이 불가능 하지만, 자퇴의 경우 본인이 원하면 언제라고 중퇴한 학교나 다른 학교로 복학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여기서 중퇴는 자퇴(권고퇴학)와 제적(명령퇴학)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차이점은 많은 학부모나 교사들이 학생들의 장래를 위해 명퇴를 피하고 자퇴를 선호하는 경향에서 잘 나타나고 있다 지금까지 한국 사회의 경우 학업 중퇴자라고 하면 가정 형편…(생략(省略))
Download : 청소년 중퇴.hwp( 40 )
설명
靑少年 중퇴 ; 측정(measurement)도구와 대책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 Ⅰ. 들어가며, ▣ 선행프로그램 分析(분석) , , Ⅱ. 문제의 배경 , 1. 학교중퇴의 개념, 2. 학교중퇴의 Cause , 3. 학교중퇴의 問題點, 4. 중퇴靑少年 상황, , Ⅲ. 理論(이론)적 배경 , 1. 징계에 대한 理論(이론)적 관점 , 2. 징계와 학교생활 adaptation(적응) , 1) 징계대상 학생의 심리적 특성, 2) 징계대상 학생의 사회적 특성, , Ⅳ. 중퇴 프로그램, 1. 프로그램명, 2. 진행기간, 3. 프로그램 대상, 4.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goal), 5. 프로그램 일정 및 세부내용, , Ⅴ. 평가(effectconstituent 석), 1. 개입목표(goal)별 alteration(변화) 分析(분석), 2. 개인별 alteration(변화) 에 대한 질적 자료(資料) 分析(분석), 3. 집단과정에 따른 分析(분석), , Ⅵ. 마치며 , , , filesize : 281K
청소년중퇴,청소년중퇴프로그램,청소년학업중단,인문사회,레포트
다.레포트/인문사회
순서
, , Ⅰ. 들어가며, ▣ 선행프로그램 분석 , , Ⅱ. 문제의 배경 , 1. 학교중퇴의 개념, 2. 학교중퇴의 원인, 3. 학교중퇴의 문제점, 4. 중퇴청소년 현황, , Ⅲ. 이론적 배경 , 1. 징계에 대한 이론적 관점 , 2. 징계와 학교생활 적응, 1) 징계대상 학생의 심리적 특성, 2) 징계대상 학생의 사회적 특성, , Ⅳ. 중퇴 프로그램, 1. 프로그램명, 2. 진행기간, 3. 프로그램 대상, 4.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5. 프로그램 일정 및 세부내용, , Ⅴ. 평가(효과성분석), 1. 개입목표별 변화 분석, 2. 개인별 변화에 대한 질적 자료 분석, 3. 집단과정에 따른 분석, , Ⅵ. 마치며 , , , FileSize : 281K , 청소년 중퇴 ; 측정도구와 대책 프로그램을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중퇴 청소년중퇴프로그램 청소년학업중단






Ⅰ. 들어가며
▣ 선행프로그램(program]) analysis
Ⅱ. 문제의 배경
1. 학교중퇴의 槪念
2. 학교중퇴의 원인(原因)
3. 학교중퇴의 문제점(問題點)
4. 중퇴靑少年(청소년) 現況(현황)
Ⅲ. theory(이론)적 배경
1. 징계에 대한 theory(이론)적 관점
2. 징계와 학교생활 適應(적응)
1) 징계대상 학생의 심리적 property(특성)
2) 징계대상 학생의 사회적 property(특성)
Ⅳ. 중퇴 프로그램(program])
1. 프로그램(program]) 명
2. 진행기간
3. 프로그램(program]) 대상
4. 프로그램(program]) 목적 및 목표(目標)
5. 프로그램(program]) 일정 및 세부내용
Ⅴ. 평가(efficacy成分석)
1. 개입목표(目標)별 change(변화) analysis
2. 개인별 change(변화)에 대한 질적 data(資料) analysis
3. 집단과정에 따른 analysis
Ⅵ. 마치며
Ⅱ. 문제의 배경 . 학교중퇴의 槪念 학교중퇴란 정규학교(초·중·고) 재학 중 비행, 질병, 가계곤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도중에 학업을 중단하는 것을 말하고, 학교중퇴자는 그러한 학생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