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통합교육과정 > kado1 | kado.or.kr report

통합교육과정 > kado1

본문 바로가기

kado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통합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12:45

본문




Download : 통합교육과정_3240019.hwp




경험중심 교육과정에서는 교육내용을 조직하는 데 있어서 여러 개의 교과목을 통합하는 방식이나 교과간의 구분을 무시하는 통합 교육과定義(정의) 형태를 강조하였다. 이러한 유형의 교육과정을 가리켜 우리는 교과중심 교육과정이라고 부른다.통합교육과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통합교육과정_3240019_hwp_01.gif 통합교육과정_3240019_hwp_02.gif 통합교육과정_3240019_hwp_03.gif 통합교육과정_3240019_hwp_04.gif 통합교육과정_3240019_hwp_05.gif 통합교육과정_3240019_hwp_06.gif


1. 통합교육과定義(정의) 必要性과 의의
1) 교육과정 통합의 必要性
2) 교육과정 통합 및 통합교육과定義(정의) 의미와 근거

2. 교육과정 통합의 교육적 기능
1) 인식론적 기능
2) 심리적 기능
3) 사회적 기능

3. 통합교육과定義(정의) 유형
1) 교과가 묶여지는 형태에 의한 교육과정 통합
2) 학문이 연결되는 방식에 의한 교육과정 통합
3) 통합교육과定義(정의) 접근유형
4) 문제중심 통합과정
bibliography

1. 통합교육과定義(정의) 必要性과 의의
1) 교육과정 통합의 必要性
교육과정이 다루는 key point(핵심) 문제 가운데는 무엇을 어떤 방식으로 조직하여 가르쳐야 하는가 하는 질문이 있다 가르칠 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들을 뽑아내어 그것을 계속성, 계열성, 통합성이라는 교육내용 조직의 준거에 따라 조직해 놓은 것을 말한다. 이것의 근본적인 문제의식은 학습사태와 생활사태의 일치도를 높이는 것이며, 그 해결plan은 생활사태의 통합성을 바탕으로 하는 교육내용의 추출과 조직이다. 그런데 교과중심 교육과정이 제시하는 분과화된 학습사태와는 별개로 우리가 현실에서 부딪히는 생활사태는 복합적이고 통합적인 characteristic(특성)을 갖기 때문에, 분과화된 교과목을 학습한 성과가 생활사태에 전이되고 적용되는 데는 학습과정 및 결과의 통합적 활용이라는 또 하나의 문제해결 과정이 요청된다
교육과定義(정의) 역싸에서 경험중심 교육과정 혹은 생활중심 교육과정이라고 부른 사조는 바로 이와 같은 문제에 대한 해결plan으로 등장한 것이기도 하다. 즉 교육내용을 분과적으로 구성, 조직하지 않고 광역화나 중핵화의 방법으로 통합적인 교육과정을 구성, 조직하는 데서 학습과정…(skip)
레포트/사범교육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통합교육과정 , 통합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Download : 통합교육과정_3240019.hwp( 74 )




설명


통합교육과정
통합교육과정
,사범교육,레포트



다.
Total 11,85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ad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