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에서 보상의 무효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7 09:58
본문
Download : 동기부여에서 보상의 무효화.pptx
한그룹은 평군을 알기위해 시간을 잰다고 하고 다른 그룹은 시간을 재서 인센티브를 제시한다고 하였다. 장소를 옮긴 인도의 實驗(실험)도 마찬가지 였다. 그 후 상금으로 동기부여 된 그룹과 동기부여가 되지 않은 그룹을 비교한다.
_SLIDE_2_
동기부여에서 보상의 무결과
1-1. 촛불實驗(실험)
實驗(실험) 결과
상금으로 동기부여 된 그룹이 보통 그룹보다 3.5분이 더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conclusion
행위와 결과에 대한 보상은 위 實驗(실험)같은 단순한 formula과 명확한 목표(目標)를 가진 직업에 결과 적이다. 보상은 사람의 시야를 좁히고, 생각을 집중하게 해서 단순 명확한 작업을 결과 적으로 수행하게한다. 이 경우 좁은 시야로 명확한 목표(目標)만을 바라보며 해결해 나가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상의 결과 가 있는 것이다. 이 實驗(실험)에서의 결과는 인센티브 그룹이 다른 그룹을 압도했다. 보통의 보상을 제시받은 사람들이 적은 보상을 제시받은 사람들보다 잘하지 못했…(To be continued )
동기부여에서 보상의 무효화
동기부여에서 보상의 무효화 , 동기부여에서 보상의 무효화공학기술레포트 , 동기부여에서 보상 무효화
동기부여에서,보상,무효화,공학기술,레포트
동기부여에서 보상의 무효화





Download : 동기부여에서 보상의 무효화.pptx( 48 )
다.
_SLIDE_3_
동기부여에서 보상의 무결과
1-2. 촛불實驗(실험)
實驗(실험) 과정
이번에는 위의 그림처럼 압정이 박스에 담겨있지 않은 상태로 제시하였다.
2) 實驗(실험) 결과
예상과는 반대로 작업이 기본적인 인지 능력에 연관된 것일 때 , 더 큰 보상을 받은 집단의 성과가 오히려 낮은 성과로 이어진 모습을 보였다.레포트/공학기술
설명
순서
_SLIDE_1_
동기부여에서 보상의 무결과
1-1. 촛불實驗(실험)
實驗(실험) 과정
그림과 같이 초와 압정, 성냥을 주고 “촛불을 벽에 붙이되, 촛농이 테이블에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라는 문제를 제시후 “문제를 푸는 시간을 측정(measurement) 후 상위 25% 이내로 빨리 푸는 사람은 5$, 가장 빨리 푼 사람은 20$를 포상한다고 하였다.
_SLIDE_4_
동기부여에서 보상의 무결과
2. MIT 대학의 實驗(실험)
實驗(실험)과정
MIT 학생들에게 여러가지 게임, 창의성과 자동차 기술과 집중력을 요하는 게임을 던져주고 효율성을 위해 세 단계의 보상(작은 보상, 중간 보상, 큰 보상)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