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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과응보] 에 대하여 [수필-자유 글][A+학점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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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2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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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 철학 인문
인과응보에 대하여 자유롭게 제 생각을 여러 고적과 역사(歷史)적 관점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 ‘인과응보’를 다른 말로 자작자수(自作自受) 또는 자업자득(自業自得)이라 부른다.
[인과응보] 에 대하여 [수필-자유 글][A+학점 받음]



업이란 오랜 기간 동안 자기가 지어온 좋은 일과 나쁜 일을 말하고, 이 업이란 저절로 없어지지 않고 삼세에 걸쳐서 업에 따라 스스로 과보를 받는다는 것이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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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시간 들여 꼼꼼하게 작성하고 체계적으로 작성된 자료(資料)로써 교수님께 우수한 평가를 받은 자료(資料)인 만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하는 바람입니다.
설명
순서
이 자료(資料)는 직접 작성된 자료(資料)이며 A+받은 자료(資料)입니다. 이를 ‘인과응보’라 부른다. 이 과보에는 현보(現報), 생보(生報), 후보(後報)라는 세 가지가 있으며, 현보란 내가 현재에서 지은 선악의 업에 따라서 현재의 몸이 바로 받는 과보를 말하고, 생보란 현생에서 지은 선악의 업에 따라서 다음 생에서 받는 과보를 말하고, 후보란 내가 지은 업 때문에 발생이 간격을 두고 이생 이상 이후에 받는 과보를 말한다. 만약 사람이 선인선과(善因善果), 악인악과(惡因惡果)라는 ‘인과법’을 깊게 믿지 못하고 따르지 않는다면 진정한 이익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이다. 인과응보에 대하여 자유롭게 제 생각을 여러 고적과 역사적 관점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다.



인과응보의 법에 따르면 인간은 누구나 자기가 현생이나 전생에 지었던 업에 따라서 반드시 때가 되면 스스로 그 과보를 받게 되고, 그 누구도 이 과보를 피할 수 없다. 오랜시간 들여 꼼꼼하게 작성하고 체계적으로 작성된 자료로써 교수님께 우수한 평가를 받은 자료인 만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하는 바람입니다.이 자료는 직접 작성된 자료이며 A+받은 자료입니다. 불교에서는 이 세 가지 과보가 서로 연결되어 있으니 현생에서 많은 선업을 쌓아서 과보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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