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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생활훈련법 개발과 직업재활fp / 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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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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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오늘날과 같은 특수교육이 자리를 잡게 된 것은 1977년 12월 31일 법률 제3,053호로 발표된 특수교육진흥법의 제정이며, 그후 1988년 장애인올림픽대회로 인하여 특수교육과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많은 관심을 갖게 하였다. 특수교육용어사전(1990)에 장애란 신체적,지적,정서적,언어적 등의 어느 영역에 있어 일정한 결함이나 편차로 인해 한 사회가 요구하는 보통의 성취수준에 도달하지 못하는 상태를 포괄해서 장애라 한다. 장애아동의 property(특성)을 개인별로 살펴보면 Cause 과 나타나는 현상이 다양함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사회適應(적응)에 문제가 있는 아동들에게 사회適應(적응)에 필요한 여러가지 생활과 장애보상교육을 통하여 원만한 사회인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것이 특수교육이다.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생활훈련법 개발 Ⅰ. 서 론 우리나라에서 장애인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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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생활훈련법 개발과 직업재활fp 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



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생활훈련법 개발 Ⅰ. 서 론 우리나라에서 장애인에게...

우리나라에서 장애인에게 교육을 시작한 때를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세종실록 권107(세종27년3월)에 의하면 세종 27년인 1445년부터 서운관(1466년에 관상감으로 바뀌었다.)에서 맹인들에게 占卜교육을 시작하였다는 기록이 있으며, 일부에서는 1894년 미국인 선교사 R.S.Hall여사가 평양에서 맹아동 2명에게 점자지도를 하는 것을 특수교육의 시작으로 보는 경우(김동원 외 1981)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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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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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생활훈련법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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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특수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는 최근에 와서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과 그들에게 알맞는 교육과정, 또 이 교육과정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해 학생들의 입장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실정에 있다. 최근에 들어 장애아동의 발생을 줄일려고 Cause 을 규명하여 예방을 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Cause 이 밝혀지지 않는 복잡한 장애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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